유럽이, 프랑스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지속하겠다고 개고집을 부리자...
미국이 인도네시아 등의 라팔 구매대상국들의 언론들에게 압박을 넣어서...
이런 기사로 도배를 시작한 듯하다.
그래야... 라팔 판매불가로 인한 직접적 손해를 예상하게 되고...
그래서 유럽의 기득권들이 전쟁지속 주장을 멈추게 되고...
그래서
빨리 우크라이나 전쟁 종료시키고...
트럼프와 푸틴의 계획대로...사업을 번창시키면서 중국을 압박,견제할 수 있으니...
큰 그림의 일부인 언론기사라고 생각한다.
[인니 반응] 라팔(Rafale) 왜 이렇게 비싼 거야? 가성비 갑 KF-21로 기울어지는 주변국 여론에 라팔을 비판하기 시작한 인도네시아 (804화)
https://www.youtube.com/watch?v=BpTarltOS6s
이 영상은 인도네시아 언론의 시각 변화를 통해 KF-21 보라매 전투기의 가성비와 경쟁력을 분석합니다. 라팔 전투기 대비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KF-21이 동등한 기술력을 갖췄다는 점을 강조하며, 주변국 여론이 KF-21로 기울고 있음을 설명합니다. 특히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국가들의 KF-21 도입 가능성을 언급하며, FA-50 운용 경험이 있는 국가들을 중심으로 수출 확대 전략을 펼치고 있음을 분석합니다. KF-21 보라매가 세계 전투기 시장에서 미국, 러시아와 어깨를 나란히 할 항공우주 강국으로 발돋움할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KF-21 보라매는 가격 경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전투기 시장에서 주목받는 존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1]1. 💰 라팔과 KF-21의 가격 경쟁력
- KF-21 보라매의 가격이 프랑스산 라팔 전투기 가격의 1/3에 불과하면서도, 기술적 경쟁력에서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1-1]
- 인도네시아에서 KF-21의 가격 대비 성능에 긍정적인 시각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예산이 제한된 동남아 국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1-8]
- KF-21 보라매의 안전성과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으며, 이는 고위급 인사의 비행 성공에 의해 입증되었다.[1-5]
2. ✈️ KF-21 보라매의 경쟁력과 가격 비교
- 말레이시아는 한국산 4.5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 구매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여겨지며, 이는 라팔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라고 언급된다.[2-1]
- KF-21 보라매는 대한민국 공군의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이 탑승한 테스트 비행에서 시속 1,000km로 비행하며 높은 성능을 입증받았다.[2-4]
- KF-21 보라매의 가격은 대당 6,500만 달러(약 950억 원)로, 이는 프랑스 라팔의 가격인 2,800억 원의 약 1/3 수준이다.[2-12]
- 기술력 면에서도 KF-21 보라매는 경쟁력 있는 기체로 평가되며, 능동 전자 주사 배열(AESA) 레이더를 지원하여 조종사의 상황 인식 능력을 향상시킨다.[2-19]
- 한국 항공우주 산업(KAI)은 말레이시아 및 다른 개발 도상국들에게 KF-21 보라매를 경제적으로 대안으로 제안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말레이시아의 구매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2-13]
2.1. ️ 말레이시아와 KF-21 보라매 구매 가능성
- 말레이시아는 한국산 4.5세대 전투기인 KF-21 보라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보도되고 있다.[2-1]
- 라팔의 가격이 매우 비쌈에 따라 말레이시아와 다른 잠재 구매자들이 구매를 포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KF-21 보라매가 좋은 대안으로 여겨진다.[2-2]
- KF-21 보라매의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한국 항공우주 산업, KAI는 최근 달성한 놀라운 업적과 관련이 높다.[2-3]
2.2. ️ KF-21 보라매의 성능과 기대
-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은 KF-21 보라매에 탑승해 테스트 비행에 참여했으며, 이는 테스트 파일럿을 제외한 최초의 경우이다.[2-4]
- KF-21 보라매는 남해안 공고도 4,500m 지점에서 시속 1,000km 속도로 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2-5]
-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은 KF-21 보라매의 성능이 서방 국가의 동급 전투기들과 경쟁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확신하고 있다.[2-6]
- KF-21 보라매는 내년부터 대한민국 공군에 합류할 예정이며, 세계 탑클래스 전투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2-7]
- 이러한 평가는 KF-21 보라매가 대한민국의 글로벌 항공우주 산업에서 더 높은 입지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일으킨다.[2-8]
2.3. ️ KF-21 보라매 개발과 대한민국 공군의 필요성
- 대한민국 공군의 KF-21 보라매 개발은 강대국들에 둘러싸인 상황에서 전투력 확보를 위한 시급한 과제이다.[2-9]
- 대한민국은 오랫동안 운용해 온 구형 전투기인 F4와 F5를 즉시 교체해야 하는 입장에 있다.[2-10]
- 대한민국의 계획은 2032년까지 F4, F5 두 종류 구형 전투기를 모두 퇴역시키고, 120대의 KF-21을 전력 가동하는 것이다.[2-11]
2.4. 라팔 전투기와 KF-21 보라매 가격 비교
- 프랑스 라팔의 가격이 너무 비쌈에 따라 말레이시아는 KF-21 보라매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2-12]
- 한국이 제안한 KF-21 보라매의 대당 가격은 6,500만 달러이며, 말레이시아 정부는 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평가하고 있다.[2-14]
- 한국 공군에 제시된 KF-21 보라매 블록 1의 가격은 약 1,200억 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현재 환율로 약 950억 원에 해당한다.[2-15]
- 프랑스 라팔의 대당 가격이 약 2억 9,285달러로 2,800억 원에 달하는 반면, KF-21 보라매는 이 가격의 1/3에 불과하다는 점이 강조된다.[2-17]
- KF-21 보라매는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기술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체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는 AESA 레이더가 조종사의 상황 인식 능력을 높인다.[2-19]
2.5. ️ KF-21 보라매의 수출 전략과 가능성
- 카이는 FA-50 고객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는 KF-21 보라매 판매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여겨진다.[2-21]
- FA-50 경전투기는 말레이시아 왕립 공군의 전투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2-22]
- 카이는 인도네시아와 인접한 동남아 국가들의 FA-50 운용 모습을 통해 KF-21 보라매의 판매 대상 확대를 추구하고 있다.[2-24]
- 카이는 KF-21 보라매를 태국, 필리핀, 폴란드 등 FA-50을 운용한 경험이 있는 국가들을 타겟으로 삼을 것으로 전망된다.[2-25]
- KF-21의 종합 패키지 판매가 필리핀 공군의 예산 범위와 일치함에 따라, 필리핀에 적합한 가격의 전투기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2-27]
3. ✈️ KF-21 보라매의 경쟁력 및 태국과 인도네시아의 관심
- 태국은 F-35 도입 실패로 인해 대안 전투기로 KF-21 보라매의 구매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공군력을 강화하기 위한 선택으로 평가된다. [3-1]
- 태국 공군은 무인 전투기와 관련된 통합 시스템을 모색하고 있으며, KF-21 보라매는 이를 위한 유일한 후보로 부각되고 있다. [3-5]
- 태국 정부는 방산 장비 조달 시 기술 이전을 중요시하며, 한국 정부는 이에 대한 지원 의지를 외부에 전달한 상태이다. [3-7]
- 현재 인도네시아 언론은 태국의 KF-21 보라매에 대한 관심이 없다고 보도하고 있으나, 이는 자료 조사 부족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3-8]
- KF-21 보라매는 서구 전투기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기술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향후 글로벌 방위 산업에서의 위치를 강화할 가능성이 높다. [3-14]
3.1. ️ 태국의 KF-21 보라매 구매 가능성
- 태국은 KF-21 보라매를 구매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와 가까운 이웃 국가들 중 하나이다.[3-1]
- 프랑스 라팔과 비슷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나, 훨씬 더 경제적인 전투기로 KF-21 보라매가 주목받고 있다.[3-2]
- 태국은 2040년대 중반까지 스텔스 능력을 지닌 5세대 전투기 확보를 원하지만, F35 도입이 사실상 불가능해 대안이 필요하다.[3-4]
- 태국 공군은 무인 전투기를 포함한 유무인 복합체계를 구상 중이며, KF-21 보라매가 그 유일한 선택지로 꼽히고 있다.[3-5]
- 태국은 방산 장비 조달 시 기술 이전을 중시하며, 한국 정부는 이에 대해 긍정적인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3-7]
3.2. ️ KF-21 보라매의 국제적 관심과 경쟁력
- 인도네시아 언론 "조나 자카르타"는 태국이 KF-21 보라매에 관심을 나타내지 않는 이유를 자료 조사 부족으로 분석하고 있다.[3-8]
- 한국의 카이는 KF-21 보라매를 동남아시아 및 유럽에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3-9]
- 유럽 국가는 미국산 전투기인 F16, F22, F35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KF-21 의 도입이 쉽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3-10]
- 폴란드는 2024년 1월 4일 "양해각서 체결" 기사를 통해 대한민국과 전략적 수준의 협력을 보도하였다.[3-11]
- KF-21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기술력에서 경쟁력을 갖추어, 대한민국이 항공우주 강국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준다.[3-14]
3.3. ️ KF-21 "보라매"의 AESA 레이더 성능 평가
-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은 KF-21 "보라매"의 테스트 비행에서 AESA 레이더의 정확성과 전장 상황 파악 능력을 확인했다고 평가하였다.[3-16]
- 그는 가까운 적과 먼 적을 동시에 표시하고 추적하는 기능을 강조하며, 국내 개발 기술의 발전을 실감했다고 언급하였다.[3-17]
- 이영수 총장의 긍정적인 평가는 KF-21의 AESA 레이더 성능에 대한 신뢰를 높이며, 그의 조종 경험이 이를 뒷받침한다고 보인다.[3-18]
- 해외 공군 또한 KF-21 보라매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베테랑 파일럿을 파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되고 있다.[3-20]
3.4. ️ KF-21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변화하는 여론
- FA 50을 운영 중인 필리핀과 말레이시아가 KF-21 보라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 여론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3-21]
- KF-21은 가성비가 우수한 전투기로 평가되며, 인도네시아가 구매한 주력 전투기 라팔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3-23]
- 인도네시아의 군사 전문 매체 IDRW는 라팔의 높은 가격을 비판하며, "프랑스의 과욕"이 라팔 판매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보도했다.[3-24]
- 여러 기사는 KF-21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뛰어난 점을 강조하며, 라팔을 앞설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3-23]
- 인도네시아의 여론 변화는 동남아시아의 여러 국가들이 KF-21에 주목하며 공동 개발국으로서의 연결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3-21]
3.5. KKMD 방송 종료 안내
- KKMD의 방송 내용은 KKMD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3-26]
- KKMD는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지만, 직접 후원도 가능하다. [3-27]
- 후원은 농협 계좌로 진행할 수 있으며, 계좌 번호는 9481 21670이다. [3-27]
- 방송을 시청해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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