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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송기가 부족하다.
이런 미친 놈들이 너무 많아서...
민간 A-380 기체들을 모두 수송기로 개조해서....계속 투하해도 몇날 며칠이 걸릴 것 같다.
얼른...솎아내서.... 고공투하하자...폭탄과 함께..
도쿄상공에서....
입에다 재갈 물리듯이...60mm 박격포탄 한발씩 물려서 투하하면 효과성이 증대될 것 같다.
김낙년....ㅎㅎㅎ 김낙놈...하늘에서 낙하하는 놈이 되는게 맞다. (너무 썰렁한 개그였나.....)
https://youtube.com/shorts/wnRhgERnMns?si=AdKHVrHRQGdTk_9k
이 영상은 조선과 일제 간의 쌀 거래에 대한 잘못된 역사적 해석을 다룹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제가 쌀을 수탈했다'고 믿고 있지만, 사실 이는 자발적인 시장 거래였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역사적으로 정확한 이해를 위해서는 경제사와의 연결이 필요하며, 잘못된 서술이 어떻게 국민들을 오도할 수 있는지를 성찰하게 만듭니다. 이 영상은 과거의 잘못된 정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며, 정확한 역사 인식을 위한 비판적인 사고를 촉구합니다.
핵심 용어
- 조선: 조선은 한국 역사에서 중요한 시대를 나타내며, 1392년에 시작해 1910년까지 이어졌습니다. 이 시기 동안 다양한 문화와 정치 체계가 발전했습니다. 조선은 역사적으로도 매...
1. ❓ 일제의 쌀 수탈에 대한 역사적 질문
- 조선의 쌀을 일제가 수탈한 것인가, 아니면 조선이 일본으로 쌀을 수출한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 제기된다.
- 한국사 교과서에서는 일제 식민 농민의 궁핍을 일제가 쌀을 수탈했다고 서술하고 있다.
- 이처럼 교과서의 내용은 역사적 사실과의 괴리가 있어 보인다.
- 잘못된 서술은 국민들에게 역사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
- 정확한 역사 이해를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고찰이 필요하다.
2. 🍚 쌀 거래의 정확한 이해
- 쌀은 수탈이 아닌 수출 형태로 거래되었음을 강조한다 .
- 잘못된 역사적 해석에 대한 비판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경제적 관점에서 사건을 이해해야 함을 주장한다 .
- 일제가 쌀을 수탈했다는 잘못된 믿음이 국민들을 오도할 수 있음을 경고한다 .
- 역사적 이해를 위해서는 시장 거래의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
- 이 논의는 경제사와의 연결을 통해 보다 그럴듯한 해석을 제공하고자 한다 .
3. 📊 시장 거래와 역사적 이해
- 일본의 쌀 거래는 시장 거래로 이루어진 것으로, 자발적이며 돈을 주고 사간 것이라는 점이 강조된다 .
- 이러한 거래를 통해 쌀이 실제로 제값으로 수출되었음을 나타내는 경제적 근거가 필요하다 .
-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이해는 주관적 해석이 아닌,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된다 .
- 따라서, 잘못된 역사 인식은 경제사와의 연계를 통해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
- 결국, 잘못된 서술로 국민이 오도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비판적인 사고가 요구된다 .
3.1. 시장 거래의 본질
- 일본이 쌀을 구매한 것은 돈을 주고 사는 형태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
- 따라서, 이 거래는 자발적인 시장 거래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
- 이러한 이해는 경제사와의 연결을 통해 보다 명확하게 파악될 수 있다 .
- 이 내용은 시장 거래의 본질과 가격 형성의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촉구한다 .
3.2. 시장 거래의 본질
- 시장 거래는 단순히 돈 주고 사는 것이 아니라, 적정한 가격에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 그러므로, 거래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제값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3.3. 가격 형성과 거래의 이해
- 거래의 본질은 가격 형성에 있으며, 이는 수출 개념과 연결될 수 있다.
- "원짜리를 10원에 가지고 왔으면", 이는 거래에서의 합리성을 보여주는 예시이다.
- 이와 같은 상황은 경제적 가치 평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필요로 한다.
- 따라서, 가격 적정성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면서 거래의 합리성에 대한 논의가 심화되고 있다.
3.4. 가격 형성의 조건과 의미
- 가격은 시장에서 거래에 의해 형성되며, 그 결과로 모든 거래는 자발적이라는 점이 강조된다 .
- 즉, 거래는 일방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각자가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며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주장된다 .
- 따라서, 가격 형성의 명확한 근거가 없다면, 거래의 적정성 또한 문제삼을 수 있는 요소가 된다 .
- 이와 같은 관점에서 경제사와의 연결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잘못된 역사적 이해를 극복해야 함을 암시한다 .
4. 🤨 경제사와 한국 역사 교육의 접목에 대한 비판
- 경제사를 연구한 학자는 한국 역사 교육에 경제사를 포함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이는 국민들을 호도한다고 지적한다 .
- 그는 간과된 역사적 사실을 명확히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경제사와 한국 역사를 혼용하는 데 대한 불만을 표현한다 .
- 또한, 동일한 사람들로만 구성된 역사 교육을 비판하며, 이러한 접근이 역사 교육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주장한다 .
- 그러므로 경제사와 한국 역사 간의 명확한 경계를 정립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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