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기업정보 & 데이터

사업계획서, 사업명, 모꼬지 나라,

by 리치캣 2020. 5. 24.
728x90
반응형

사업 계획서

 

1. 사업명 : 모꼬지 나라

 

2. 사업의 종류 : 관광, 숙박업알선, 차량 렌트업, 이벤트 대행업

 

3. 사업의 형태

주식회사 (단독 또는 공동 설립)

 

4. 사업 장소 : 서울시 외곽지역

1순위 : 학생들의 유입이 많이 발생하는 곳 - 안산

2순위 : 경기인근

사업초기 진행시 안산을 선택할시 시지역의 캠퍼스와로 인한 잠재고객확보에

용이하며, 적정한 임대비용 및 쾌적한 사업장의 확보가 가능하다.

 

5. 사업 목적

정보화 인프라의 근간인 인터넷을 이용하여 MT정보제공시스템을 구축한다.

소규모, 기업체 임직원 소규모 단체를 대상으로 신뢰성 높은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고 경제적인 일정구축을 대행한다.

회원들간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정보공유의 장 형성

 

6. 사업배경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 및 인터넷 기반 사업의 증가

주기적인 대학생들의 봄가을 MT관행

기존 MT의 구태의연한 일정 및 즉시성으로 인한 참여율 저하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생활에 대한 인식 확산

 

7. 추진 방법

. 자본금 : 최저치의 첫해 운영자금으로 제3의 기관으로부터의 투자자금

5000만원을 확보한다.

 

. 자본금 확보

1) 대표의 투자: 3의 기관 단일 또는 공동의 출자금

3) 기 타: 투자자 유치 등

 

. 조 직 : 정관 및 사규에서 정하되 다음을 참조함

1) 임원 및 내직

대표이사, 경영고문, 부서별(마케팅 팀, 경영정보 팀, 고객정보 팀) 3인 외

임직원

 

사업계획단계로 조직구성은 완료되지 않은 상태임

 

. 초기시장진입전략

1) 홈페이지 제작 및 관련 업체 제휴를 통하여 신생업체로서의 한계인

초기고객확보에 대응하고 검색사이트 등록을 통한 홍보를 통해

브랜드로얄티를 확보한다.

2) 사업전개 전후로 설문조사, 대학내 교내방송, 학교신문 광고, 대자보를

통한 판촉 및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주 타켓대상인 대학생 공략을 위하여 각 대학과 총학생회, 각 대학의

동아리 게시판을 통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3) 회원제 실시 후 마일리지 적용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여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수익성 강화에 주력한다.

4) 판촉물 제작 및 부착

 

. 차기시장 진입전략

1) 초기 홍보 후 3개월 단위로 지속적인 광고, 홍보, 판촉활동을 전개하여

지속적인 광고로 인한 브랜드이미지 상승을 이룬다.

2) 가격할인 및 다양한 컨텐트 제공으로 인한 신규고객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3) 비수기를 겨냥한 동아리 및 동문회 관련 컨텐트를 보강하며 하절기동절기

레포츠 프로그램 및 테마MT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4) 매년 2-3월 신입생을 주 타켓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4-5에 이루어지는

춘계MT의 수요창출을 극대화한다.

 

 

 

 

 

 

 

 

 

8. 자금 소요계획

(단위:백만원)

 

9. 소득 계산( 기준: 회원수 7만명, 1인당 MT비용 3)

. 총매출( 단계별 계산 )

1) 30명 가동 경우: 30×8,000×25=600

2) 60명 가동 경우: 60×8,000×25=1,200

3) 100명 가동 경우: 100×8,000×25=2,000

 

. 이윤 ( 단계별 계산 )

1) 30명 가동 경우: 총소득 600- 600= 0

2) 60명 가동 경우: 총소득 1,200- 600= 600

3) 100명 가동 경우: 총소득 2,000- 600= 14,00

 

상기 계산은 산술 평균 계산이며 실제적으로는 30명 가동의 경우에도 운영비의

절감 등으로 이윤은 창출됨, 따라서 가동 인력이 증가 될 수 록 이윤은 상대적으로 증대함.

 

 

 

10. 문제점, 대책

. 문제점

1) 회원 확보가 예상보다 어려울 수 있음.

2) 기존 업체와의 제휴가 어려울 수 있음.

3) 자금 수요의 예측이 잘못될 수 있음.

. 대책

1) 대학생과 관련된 커뮤니티들과의 전략적 제휴결성

2) 자체 보유프로그램의 특성화전략으로 기존업체와의 차별성 강화

3) 최소 자금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경비 내역들을 철저히 분석 및 낭비 요인

제거 등으로 타결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