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military. warfare.

중국이 태국 해군을 말아먹다!

by 리치캣 2024. 6. 6.
반응형

모래 풀 트롤리 캠핑 카트용 헤비 듀티 접이식 카트, 접이식 왜건 비치 왜건, 500lbs 용량

https://s.click.aliexpress.com/e/_DlU5YON

 

62.32US $ 72% OFF|Capacity 500lbs Heavy Duty folding cart collapse folding wagon beach wagon for sand pull trolley camping cart|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카트-트롤리-웨건-가성비-끝판왕-알리-쇼핑놀이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무기고 연속기획] 중국 무기의 실체 - 3부 중국이 태국 해군을 말아먹다! #frigate #navy #샤를세환 #이세환

https://www.youtube.com/watch?v=1Mf4fS5YwnE

태국 해군이 중국 제작의 날개 수하에 대한 고민, 도전, 그리고 결과를 담은 영상입니다.
중국의 해상 무기 기술력과 함점 건조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 그리고 이에 대한 태국의 대응 과정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해군의 전투 체계 통일성 노력과 중국 해군과의 기술 격차에 대한 분석도 제공합니다.
최신 해군 전투 시스템에서 국가 간 기술적인 신뢰성과 차별화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다양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영상입니다.
 

중국 해상 무기에 대한 분석 내용


중국의 해상 무기에 대한 연속 기획 중, 항공모함과 함대 기술력을 파악해요.
중국의 해상 무기로 055형, 052 D, 054a 등 중대형 전투함 건조, 레이더 스텔스 기술에 집중하고 있어요.
중국 해군의 기술 성장은 투자와 함께 기술 축적, 건함 정책의 영향을 받고 있어요.
그러나 중국 정부 비판 언론 부재로 항상 객관적인 분석에 제약이 있어요.

중국군 함정 기술 어떻게 발전했나?


서방 전문가들은 중국의 전투함이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지만 구성 체계의 신뢰성과 데미지 컨트롤 기술, 그리고 인원 감소 설계에서 기술적 차이가 있다고 지적해.
1998년 제주국제관남식에서 중국 '탁신'은 중국 건조 후 서방 기술로 성능 계량되었는데, '탁신' 함의 내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자들이 용접 토치를 사용해 수리하는 태국 승무원들 발견했고, 토치수리가 놀라운 장면으로 나타났어요.

태국과 중국의 함정 상황


태국은 미국 녹스급 프리킷 도입과 중국 제앙 후급 함정 제안을 받았고, 중국의 저가 제안을 받은 후 미국의 엔진 사용을 제안하여 날래 수급을 시작했어요.
미장착 상태로 중국의 함정 수준이 형편없으며, 미국의 USS 트랩을 태국 해군이 임대하여 사용했어요.
중국 함정의 물건 퀄리티 부심으로 태국 해군이 강력히 항의하고 중국에 데미지 체계 비상을 알리게 되었어요.
태국은 중국의 부실 제작을 깨달아 미국의 데미지 체계를 소개하여 중국 제조자들의 감탄을 일으켰어요.

태국 해군의 함정 변천사는?


1990년대 중반, 태국 해군의 계획은 수급 4척이었지만 2척으로 줄였어요.
이후, 태국은 중국의 날수급을 도입했으나 기술적인 문제가 많았죠.
2012년에는 스웨덴과 날래 수환급을 업그레이드하는 계약을 체결했어요, 기존 시스템을 대체하는 등 현대화 작업을 진행했어요.
태국은 최종적으로 노화된 함정 문제로 인해 신형 호위함 도입을 추진했어요.

대우조선해양의 중국 대결은 어떤 결과를 초래했나요?


2013년, 대우조선해양이 중국과 유럽 대비에서 이기고 태국과 47백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어요.
2017년, 태국 해군이 푸미폰 아둔 야드라란 이름의 신형 호위함을 진수했지만 2014년 쿠데타 발생 후, 태국 해군이 중국 잠수함을 구매하고 DSME 형태를 갈아치우는 등 정치적인 영향을 받았어요.
중국이 무료 제공 및 무기를 함께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 S26 T 잠수함 계약으로 관련 뉴스위크가 보도했죠.

태국 해군의 중국 디젤 엔진 구매 노력


현대 중공업이 2000년 말 손원 1급 계약을 체결하여, 한 척당 18,860t의 배수량과 각 4,200억 수준의 가격으로 매출금액을 확보했죠.
태국 해군은 S 26t 잠수함에 독일제 mtu 396 디젤 엔진을 탑재하기 위해 중국에 요청했고, 중국이 동의했어요.
그러나 중국군이 디젤 엔진 판매를 금지하자, 태국 해군은 디젤 엔진 수요와 중국 반발로 인해 독일 정부가 판매를 거부했어요.
이에 독일 정부는 중국의 불법 기술 복제 문제와 관련해 중국에 강력하게 항의하고, 태국 해군을 보호하기 위해 디젤 엔진 수출을 거부하는 결정을 내린거죠.

태국 해군의 중국 잠수함 도입 문제와 해결은?


태국 해군이 중국 잠수함 도입을 거부한 후 자국산 엔진을 도입했어요.
2021년에 인도네시아 해군 사고를 계기로 잠수함 부품 신뢰성 문제를 인식했죠.
이에 태국은 중국산 잠수함 대신 호위함을 주문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해군은 중국 잠수함 도입을 다시 시도하고 중국 함정 기술 문제를 극복하려 노력 중이에요.

미국 해군과 중국 해군의 차이점은?


기술 측면에서는 유리하지만, 운용 측면에서는 다양한 함정을 운용해야 해요.
미국은 함정 체계의 통일성으로 성능과 유리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해군과의 통일성 유지를 중요시해요.
중국 해군은 부품 수급 문제로 가동률이 낮지만, 미국은 JP8 연료 등을 통일해 효율성과 통일성을 강조해요.
서방 전문가들은 중국의 해군이 아직 미국에 비해 통일성과 기술적 완성도에서 부족하다고 지적해요.

중국의 해군이 발전하는 분야는?


중국 해군은 현재 두 척의 항공모함을 건조하고 있고, 세 번째 항공모함 푸젠함도 시운전 단계에 있어요.
중국은 라오닝함을 소련 항공모함에서 대규모로 수리한 후 산둥함과 푸젠함을 건조하여 미국 항공모함의 특징을 따르고 있어요.
현재 건조 중인 새로운 항공모함은 이전 항공모함들과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요.
중국은 미국 기술력을 따라잡기 위해 큰 투자를 하고 있어요.
이런 과정에서 항공과 함제기에 여러 문제가 나타나고 있고, 중국은 미국과의 기술 대결을 준비 중이에요.
[무기고 연속기획] 중국 무기의 실체 - 3부 중국이 태국 해군을 말아먹다! #frigate #navy #샤를세환 #이세환

1.️중국 해상 무기에 대한 정밀한 분석
   - 중국의 해상 무기에 대한 연속 기획 중, 항공모함과 함대 기술력을 파악함.
   - 중국의 해상 무기로 055형, 052 D, 054a 등 중대형 전투함 건조, 레이더 스텔스 기술에 집중.
   - 중국 해군의 기술 성장은 투자와 함께 기술 축적, 건함 정책의 영향을 받음.
   - 그러나 중국 정부 비판 언론 부재로 항상 객관적인 분석에 제약이 있음.

2.중국군 함정 기술 격차: 신뢰성과 성능에 한계
   - 서방 전문가들은 중국의 전투함이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지만 구성 체계의 신뢰성과 데미지 컨트롤 기술, 그리고 인원 감소 설계에서 기술적 차이가 있다고 지적.
   - 1998년 제주국제관남식에서 중국 '탁신'은 중국 건조 후 서방 기술로 성능 계량된 것으로 특별한 존재.
   - '탁신' 함의 내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자들이 용접 토치를 사용해 수리하는 태국 승무원들 발견, 토치수리가 놀라운 장면으로 나타남.

3.태국과 중국의 함정 건조 대 변통
   - 태국은 미국 녹스급 프리킷 도입과 중국 제앙 후급 함정 제안을 받았으며, 중국의 저가 제안을 받은 후 미국의 엔진 사용을 제안하며 날래 수급 시작.
   - 미장착 상태로 중국의 함정 수준이 형편없으며, 미국의 uss 트랩을 태국 해군이 임대 사용.
   - 중국 함정의 물건 퀄리티 부심으로 태국 해군이 강력 항의하며, 중국에 데미지 체계 비상함.
   - 태국이 중국의 부실 제작을 깨달아 미국의 데미지 체계를 소개하며 중국 제조자들의 감탄을 자아냄.

4.태국 해군의 함정 변천사: 날래 수환이 업그레이드됨
   - 1990년대 중반, 태국 해군의 계획은 수급 4척이었지만 2척으로 줄였다.
   - 이후, 태국은 중국의 날수급을 도입했으나 기술적인 문제가 많았다.
   - 2012년에는 스웨덴과 날래 수환급을 업그레이드하는 계약을 체결했는데, 기존 시스템을 대체하는 등 현대화 작업을 진행했다.
   - 태국은 최종적으로 노화된 함정 문제로 인해 신형 호위함 도입을 추진했다.

5.️대우조선해양: 중국 대결에서 승리 후, 태국 해군 계약과 문제
   - 2013년, 대우조선해양이 중국과 유럽 대비에서 이기고 태국과 47백만 달러 계약 체결.
   - 2017년, 태국 해군이 푸미폰 아둔 야드라란 이름의 신형 호위함 진수.
   - 하지만 2014년 쿠데타 발생 후, 태국 해군이 중국 잠수함 구매로 DSME 형 갈아치우고 정치적 영향 수급.
   - 중국이 무료 제공 및 무기 함께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 S26 T 잠수함 계약, 뉴스위크 보도.

6.️태국 해군, 중국 디젤 엔진 구매를 위한 야심찬 노력
   - 현대 중공업이 2000년 말 손원 1급 계약 체결, 한 척당 18,860t 배수량, 각 4,200억 수준의 가격.
   - *태국 해군*은 S 26t 잠수함에 독일제 mtu 396 디젤 엔진 탑재를 중국에 요청, 중국 동의.
   - 중국군 판매 금지, 태국 해군은 디젤 엔진 수요 및 중국 반발로 *독일 정부*는 판매 거부.
   - 독일 정부는 중국의 불법 기술 복제와 관련해 중국과 강력한 항의, 태국 해군을 보호하기 위해 수출 거부 결정.

7.태국 해군: 중국 잠수함 도입 문제와 해결
   - 태국 해군, 중국 잠수함 도입 거부 후, 자국산 엔진 도입.
   - 2021년 인도네시아 해군 사고를 계기로, 잠수함 부품 신뢰성 문제 인식.
   - 태국, 중국산 잠수함 대신 호위함 주문 결정. 한국 및 중국간 경제 고려.
   - 해군, 중국 잠수함 도입 다시 타진 시도. 중국 함정 기술 문제 극복 중.

8.기술과 운용 측면의 함정: 미국 해군의 통일성 노력과 중국의 도전
   - 기술 측면에서는 유리하지만, 운용 측면에서는 다양한 함정을 운용해야 한다.
   - 미국은 함정 체계의 통일성으로 성능과 유리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해군과의 통일성 유지를 중요시하고 있다.
   - 중국 해군은 부품 수급 문제로 가동률이 낮지만, 미국은 JP8 연료 등을 통일해 효율성과 통일성을 강조한다.
   - 서방 전문가들은 중국의 해군이 아직 미국에 비해 통일성과 기술적 완성도에서 부족하다고 지적한다.

9.️중국의 핵잠수함 개발 경쟁
   - 중국 해군은 현재 두 척의 항공모함을 건조하고 있으며, 세 번째 항공모함 푸젠함도 시운전 단계에 있다.
   - 중국은 라오닝함을 소련 항공모함에서 대규모로 수리한 후 산둥함과 푸젠함을 건조하여 미국 항공모함의 특징을 따르고 있다.
   - 현재 건조 중인 새로운 항공모함은 이전 항공모함들과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은 미국 기술력을 따라잡기 위해 큰 투자를 하고 있다.
   - 이런 과정에서 항공과 함제기에 여러 문제가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은 미국과의 기술 대결을 준비 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