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격인하의 단점
단점:
수익 감소: 가격 인하로 인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이 하락하므로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하락: 가격 인하가 지속되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하락할 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격 인하 전략의 지속 불가능: 가격 인하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장기적인 전략이 아니라면 일시적인 수익 향상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 인하 전략은 특정한 상황에서 매우 효과적일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적절한 가격을 책정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격 인하 전략은 단기적인 효과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장기적인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BRAND HIJACK : 긍정적 관점 (0) | 2023.05.21 |
---|---|
무인화 매장. 아이스크림 가게 (0) | 2023.05.17 |
가격 인하의 장점 (0) | 2023.05.16 |
비즈니스 게릴라전술 : 가격인하 (0) | 2023.05.16 |
PIMS (Profit Impact of Market Strategies) (0) | 2023.05.16 |
댓글
리치캣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