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티슈 마저도.... made in KOREA 여야만 했냐?
태국에 흔하게 있는 세븐일레븐.
동남아시장의 가장 막강한 소매유통망 편의점.
그런데...불닭볶음면만 신라면만 진라면만 한국을 표방하는 것이 아니다.
심지어 물티슈도 한국것임을 표현하는데....
솔직히 ...이거 한국에서 제조한게 아닌 것 같다.
그리고 가격도 왜 이렇게 비쌀까?
한국에서 이 정도 물티슈 1000원-2000원이면 사는데...
이건 거의 3500원. ㅋ
왜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브랜드가 이렇게 쓰이는지는 대략은 인지를 하겠으나 상세히 고민할 필요가 있다.
과거...한국에선 독일기술제휴, 미국기술제휴, 일본기술제휴 등의 단어가 애용되었다.
비슷한 개념이다. 그러나 뭔가 조금 다른듯하다...
그 다른 점이 무엇인지 경영학의 관점에서 관찰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과 군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산 전기자전거가 넘쳐나는데......RCA라는 회사가 전기자전거를 만들었다는 것을 뉴스로 ??? (0) | 2023.01.14 |
---|---|
텍사스 치킨 너 마저 그래야만 했냐? (0) | 2023.01.05 |
건설관련 영문용어 자료 (0) | 2023.01.04 |
농축산물 브랜드 목록 (1) | 2022.12.25 |
컨트롤타워의 부재는 어떤 상황을 발생시킬까? 정부 그리고 기업 (2) | 2022.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