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일하기/intotheVIETNAM

베트남의 교육열기도 강남 8학군 학원거리 수준?

by 리치캣 2022. 12. 11.
반응형

베트남의 교육열기도 강남 8학군 학원거리 수준?

도로 중심에 곧게 잘 자라고 있는  야자수와 한국인 많은 선라이즈 빌딩을 보면서...버스정류장으로 이동.

 

호텔옆에 굽네치킨도 있고....ㅎㅎ 그런데 요샌 이런게 신기하지 않을 정도로 많음 ㅎㅎㅎ

 

굽네치킨도 조만간 인플레이션 반영하려나보군요. 가격을 다 가려놨다는....

 

인테리어용품 파는 가게인데... 깔끔해서 눈에 들어왔다는...

 

베트남에서...드루와 드루와 풍선이....ㅎㅎㅎ 인덱스 리빙몰에 드루와~~~ 드루와~~~

 

간판이 약간 중국식...건물 전면을 모두 가리는 큰 규모에...네온사인등으로 단순하게 빛을 내는 구조...

중국 도시에 가면 볼 수 있는 전형적인 간판의 형태가 많음.

 

여기저기...영어학원, 아이들을 위한 영어학원 처럼 보이는 곳이 많음.

런던스쿨, 

 

여기는 아폴로 잉글리쉬... ㅎ

 

건물 통째로 영어학원인듯.

 

이렇게 열심히 청소를 하는 청소부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베트남어를 몰라서..무엇인지 정확히 모르겠으나...길거리에 이런 것들이 있었음을 기록~!!!

 

네바다? 보통 사막을 떠오르게 하는 단어인데.... 클리닉, 스파라고 함.

 

닭머리까지 있는 제삿상(?) 동남아 사람들은 뭘 그리 빌고 또 비는 지....ㅎㅎㅎ

난 신과 인간은 동일하다고 생각해서...ㅋㅋㅋ  저 닭은 후추뿌린 소금찍어먹으면 맛있겠다는...

 

빈패스트 SUV, 만들때마다 적자라고는 하는데...

그래도 베트남 자체 브랜드의 자동차가 있다는... 이제 엔진라인 없애고,,,전기차로 넘어간다는 뉴스를 본 적 있다. 

 

여기도 강아지 세상~~~고양이 세상~~~

 

부자피자?  이젠 피자까지 전세계에 한국판이 넘쳐나는 시대.

 

한국, KOREA만 붙이면 반쯤 먹어주는 시대....ㅎㅎㅎ  긍정적으로 보자. 

 

여기도 영어학원.... 갑자기 민병철 어학원이 생각나네. 

 

역시 영어공부의 대상은 어린이 우선...

 

이 건물의 노란색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색이라는 느낌은 왜일까???

7군 롯데마트 도착.  여기서 버스를 타고...베트남 할아버지 집으로 갔다.. 72번 버스... 베트남버스비 300원. 6000동.

 

역시나 활기찬 베트남의 도로

 

롯데마트 4거리에서 만난 부동산 매물정보...ㅎㅎㅎ  나름 급했나보다. 이렇게 붙여놓은 것을 보니...

베트남 부동산도 코로나 이후 재차 하락세로 들어가려나???

 

 

꾸준히 자리를 지키는 노점상. 버스타고 지나갈때마다 본다.

 

스바루.  로고를 언뜻 멀리서 보면...빈패스트 같이 보인다. 

 

15년전에 베트남 처음 왔을때...관광지에서 보던 것들인데....옥을 깎아서 만든 제품들...

 

여기 빨간차도 빈패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