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NEWS

4월 12일. 11일 경제뉴스

by 리치캣 2022. 4. 12.
728x90
반응형


2022 04 12
==>>> 미국국채금리 폭등이...영향이 큰 듯.
중국이 우크라이나 개입 안하려고... 상하이 이슈를 키우는거 아닐까???

[전일 코스피]는 미국 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중국 코로나 확산 소식에 중화권 증시 급락여파로 하락.
코스피 0.27%하락. 코스닥 1.38%하락.
[유럽시장]은 중국 코로나 확산세를 경계하며 하락. 프랑스는 대선이슈영향으로 강세.
독일 0.64%하락. 프랑스 0.12%상승.
[미국시장]은 10년 국채금리 급등과 러시아 화학무기 사용뉴스에 하락.
다우 1.19%하락. 나스닥 2.18%하락.
(WTI:94.29불. 4.0%하락. 중국 신규확진자 최고치 및 상해 봉쇄연장)

*글로벌증시는 기존 악재요인들이 강화되는 뉴스에 하락했습니다. 미국 국채금리가 3년래 최고치를 돌파한 점(연준의원들의 인플레 장기화우려), 중국 봉쇄장기화,러시아 전쟁격화 소식들이 누적되며 약3주간 진행된 반등폭을 다시 되돌리는 중입니다.
미국증시내에서는 반도체,대형 기술주들이 금리여파로 부진한 가운데 항공 및 가치주 일부종목들이 상대강세를 보였습니다.

*금일 우리증시는 글로벌 증시와 동조화되는 하락이 예상됩니다.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주로 대형주에 집중되고 있으나 금리(인플레),러시아 등 악재요인들의 해소가 지연되는 가운데 중국의 코로나확산이 새로운 악재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다만 전일 글로벌증시 하락요인들이 이미 일부 반영된 만큼 글로벌증시대비 하락폭이 제한되며 개별종목군 위주로 저가매수세 유입을 기대합니다.


2022 04 11
==> 중국이 일으킨 코로나19. 우한폐렴.
러시아가 일으킨 우크라이나 전쟁.
이에 따라 많은 국가. 많은 사회공동체가 생존경쟁에 밀어넣어지는구나..
위기뿐일까? 기회가 있을까?

[전일 코스피]는 긴축강화 우려에 하락출발 후 호실적 기대종목위주로 저가매수 유입되며 상승전환.
코스피 0.17%상승. 코스닥 0.73%상승.
[유럽시장]은 긴축우려와 러시아 제재속에서도 최근하락에 대한 저가매수세 유입되며 상승마감.
독일 1.46%상승. 프랑스 1.34%상승.
[미국시장]은 긴축강화,러시아 에너지 수입 금지,상해 봉쇄 연장 등 악재를 소화하며 혼조세 마감.
다우 0.40%상승. 나스닥 1.34%하락.
(WTI:98.26불. 2.3%상승. 서방국가들의 러시아 에너지 수입금지 임박)

*글로벌증시는 연준의 인플레 대응 강화기조와 러시아 제재 실질 행동 시작 및 중국 봉쇄연장 등 악재를 소화하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새로운 악재가 아니라는 점에서 하락폭은 제한적이었고 미국증시내에서는 반등폭이 컸던 성장주들이 하락, 에너지,금융등 가치주들이 상승하며 순환매 장세의 특징을 보였습니다.

*금일 우리증시는 관망심리가 커지며 보합권 혼조세를 예상합니다. 금주 주요국 통화정책회의와 실적시즌을 앞두고 지수 횡보흐름 속에 개별종목별 차별화와 쏠림은 더욱 심화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