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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아이디어링을 촉발시켜준 리포트.
내피는 커피다. 라고 할만큼 커피를 많이 마시는 리치캣....
대체커피에 대해 연구를 시작해보자. ^^
- Atomo 분자 커피, 전통적 커피시장에 도전장 -
- 원두가격 인상, 탄소 배출 요인 등으로 수요 증가 -
커피빈이 없는 커피(Coffee free Coffee). 즉, 커피의 향과 맛은 같지만 씨앗이나 허브 등으로 만든 ‘대체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채식주의자들이 늘며 버거킹의 ‘임파서블 버거(대체육 버거) 등 식물성 재료로 만든 대체육이나 대체해산물, 대체우유 시장이 꾸준히 성장해온 것처럼 ‘대체 커피’ 시장이 커지고 있다. 스타벅스의 본고장인 시애틀에 창업한 대체 커피 스타트업 기업 애토모 커피(Atomo Coffee)는 2019년에 브랜드 론칭 후 올해 9월 온라인으로 콜드브루 대체 커피를 제한적 판매했으며, 2022년 소매 판매 정식 런칭을 준비 중이다. 애토모 커피는 대체 커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기존 커피 시장 장벽을 넘기 위한 실험으로 워싱턴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와 대체 커피인 애토모 커피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 70%라는 압승을 거두며 본격적으로 전통적인 커피 업계에 도전장을 냈다. 블라인드 테스트 참가 학생들은 “아토모 커피가 일반 커피보다 부드럽고 신선하며 탄 맛이 덜한 것 같다”는 의견을 내 대체 커피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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