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Polestar 3 . 중국의 전기자동차 시장확대

by 리치캣 2022. 8. 7.
728x90
반응형

중국의 전기자동차가 전세계 생산의 과반수를 넘고 있다.

물론 중국 국내용이 대부분이라는 말도 하지만...

한국에서 굴러다니는 전기버스의 절반정도가 중국산으로 알고 있다.

폴스타는 스웨덴 브랜드이지만...생산과 권리가 모두 중국에 있다. 

그런데 폴스타3가 두각을 나타낼 것 같다. 아이오닉6 등 다양한 한국산 전기차가 출시되고 있지만...

어느 순간 시장의 소비자의 기억에서 사라질지 모른다.

=========================================

유출: Polestar 3 세부 정보는 Tesla에 심각한 위협이 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Tesla는 스웨덴의 다가오는 EV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Polestar 1 생산은 단 1,500개 모델로 제한되었으므로 현재 스웨덴 브랜드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자동차는 Polestar 2 EV 크로스오버입니다. 그것은 필사적으로 분기해야하지만 고맙게도 Polestar 3는 대리점 바닥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Polestar는 다가오는 포르쉐 라이벌에 대한 세부 사항을 숨기는 데 꽤 성공적이었지만 세부 사항은 천천히 누출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사이트 AutoWeek 덕분에 이제 Polestar 3의 길이가 193인치, 너비가 77.5인치임을 알 수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볼보 XC90의 휠베이스보다 10분의 1인치 짧습니다.

실제로 폴스타는 테슬라 모델 X를 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초에 공개한 바와 같이 가격이 유출되었을 때 3은 저렴하지 않을 것입니다. 밝혀진 바와 같이 초기 가격은 상당히 보수적이었고, Polestar 3는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비쌀 것입니다.

출시 시점에 두 가지 모델을 사용할 수 있으며, Polarstar는 Tesla의 비즈니스 모델을 밀접하게 따릅니다. 듀얼 모터 장거리의 가격은 유럽에서 €88,600이며, 이는 대략 $90,000입니다. 듀얼 모터 장거리 성능은 €95,200 또는 $97,000부터 시작합니다.

두 모델 모두 동일한 111kWh 배터리와 듀얼 모터 설정을 사용하며, 출력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 보급형 듀얼 모터 롱 레인지(Dual Motor Long Range)가 가장 많이 팔릴 것입니다.

두 차는 직선으로 엄청나게 빨라야 합니다. 보급형 모델의 모터는 482마력과 620lb-ft 토크의 결합된 출력을 생성합니다. 성능을 선택하면 512hp 및 671lb-ft.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출된 수치에 따르면 퍼포먼스 모델은 4.7초 만에 62mph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130mph로 제한됩니다. 이는 EV에 비해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무게가 꽤 나갈 것으로 추측됩니다. Tesla의 더 빠른 SUV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장거리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381마일을 갈 수 있으며, 더 빠른 모델은 플러그를 꽂기 전에 350마일에 도달합니다. 즉, 성능 모델도 듀얼 모터 4륜 구동 모델 X보다 더 나은 주행 거리를 얻습니다. Tesla는 재충전 사이에 330마일을 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Polestar 3는 강력한 Tesla에 대한 실질적인 위협인 것 같습니다.





Polestar, 2022년 10월 최초의 전기 성능 SUV, Polestar 3 출시
2022년 6월 7일 오전 7:47 ETPolestar Automotive Holding UK PLC(PSNY), PSNYWBy: Niloofer Shaikh, SA 뉴스 편집자9 댓글
스웨덴의 고성능 전기차 회사인 폴스타(Polestar)가 2022년 10월 첫 SUV 폴스타 3(Polestar 3) 전기차를 출시한다.
이것은 회사가 자동차 산업, 특히 미국에서 가장 높은 마진 및 성장 부문 중 하나로 진입하게 될 것입니다.
Polestar 3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Luminar의 동급 최고의 LiDAR 센서와 중앙 집중식 NVIDIA 컴퓨팅 성능으로 구동되는 자율 고속도로 조종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생산은 2023년 초로 예상되며, 폴스타 3는 미국과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폴스타 3는 전기 시대를 위한 SUV입니다. 우리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강력하고 개별적인 브랜드 특성을 지닌 이 고급 대형 럭셔리 EV와 함께 진화합니다.”라고 Polestar의 CEO인 Thomas Ingenlath는 말합니다. “이 차를 통해 우리는 '스포츠'를 SUV로 되돌려 놓고 우리의 성능 뿌리에 충실합니다. 이것은 우리 회사의 주요 이정표이며 성장 궤도를 높이고 우리를 다음 단계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폴스타는 폴스타 3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 매년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며, 2023년 말까지 글로벌 시장 30개 이상으로 입지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회사의 계획을 2021년 약 29,000개의 글로벌 판매에서 2025년 말까지 약 290,000개로 10배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Polestar는 2022년 상반기에 폐쇄될 것으로 예상되는 Gores Guggenheim(NASDAQ:GGPI)과 제안된 사업 결합으로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Polestar 3 EV SUV, 372마일 이상 주행
듀얼 모터 전기 파워트레인은 레인지 토핑 모델로 제공됩니다.

Polestar는 최소 2개의 신제품을 개발 중이며 곧 모델 범위에 합류할 것입니다. 이들 중 하나는 올해 10월 데뷔할 예정인 브랜드의 첫 전기 SUV다. 해당 차량을 미리 보여주는 새로운 티저 이미지가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SUV 부문에서 이미 매우 심각한 경쟁자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위장이 없는 새로운 고성능 전기 자동차에 대한 우리의 첫 공식 모습입니다.

Polestar는 현재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높은 마진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인 이 부문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Polestar 3는 미국과 중국에서 제조되며 첫 번째 예는 내년 초 조립 라인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고객은 10월 초연 직후 주문을 할 수 있다.
성능 EV SUV의 모든 기술적 측면이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Polestar는 372마일(600km)이 넘는 두 번의 충전 사이의 목표 범위에 대해 대형 배터리로 구동되는 듀얼 모터 전기 시스템에 의존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수치는 일반적으로 더 관대한 유럽의 WLTP 테스트 주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폴스타 3는 전기 시대를 위한 SUV입니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겐라트(Thomas Ingenlath)는 말합니다. “우리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강력하고 개별적인 브랜드 특성을 지닌 이 고급 대형 럭셔리 EV로 진화합니다. 이 차를 통해 우리는 '스포츠'를 SUV로 되돌려 놓고 우리의 성능 뿌리에 충실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Polestar 3는 레인지 토핑 모델에 대한 보다 저렴한 대안으로 단일 모터 버전으로도 제공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EV SUV는 플랫폼을 공유할 차세대 볼보 XC90보다 더 비싸고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포지셔닝될 것이다. 그러나 Polestar 3는 XC90에서 사용할 수 없는 독점적인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됩니다.

Polestar 3는 내년 말까지 최소 30개의 글로벌 시장으로 입지를 확대하는 것을 포함하는 브랜드 확장 계획의 일부입니다. 2021년 약 29,000대에서 2025년 290,000대로 전 세계 판매 면에서 10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