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FUTURE industry-메타버스

GMC Hummer EV : 엔진차의 경쟁은 애들 장난이었다.

by 리치캣 2022. 9. 1.
728x90
반응형

쌍용차도 어렵다 어렵다 하면서도 전기차를 내놓는 상황.

일본도 하이브리드만 만든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다양한 전기차를 내놓고 있는 상황.

유럽은 물론이고,,,

물론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소법(?) 을 통해 한국은 뒷통수 제대로 맞는 상황도 발생하면서...물론 중국견제의 목적이지만...

(+중국은 물론, 한국.대만.일본 등등의 첨단기술 보유국을 동시에 갈아넣으면서...미국의 제조업을 살리려는 흉악한 과정이다. 게다가 그 믹서기의 동력을 한국 등 갈려나가는 국가의 기업들에게서 조달하려는 과정이다. 미국. 경계하고 경계해야 한다. 중국만큼이나...)

아뭏든...너무나 많은 전기차 생산자가 나타났다. 

이 상황이 언제쯤 과점화로 넘어갈까?

아니면 이제 100년전과 달리...완전경쟁에 가까운 구도로 갈까???

===============================================================

수정된 트럭은 다음 주 SEMA 쇼에 나타날 것입니다.

GM은 완전히 새로운 전기 트럭을 위해 만든 광범위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GMC Hummer EV를 SEMA로 가져갑니다.

GM은 3개의 Edition 1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제품 SUV와 한 쌍의 픽업 트럭으로 새로운 Hummer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하나는 생산 사양이고 다른 하나는 몇 가지 액세서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Hummer에서 영감을 받은 Chip Ganassi Racing Extreme-E 전기 오프로드 레이서도 포함됩니다. 3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경주에 능숙해야 한다.

글로벌 뷰익 및 GMC의 부사장인 Duncan Aldred는 "완전히 새로워진 GMC Hummer EV 픽업 및 SUV는 개인화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자연스럽게 부합합니다. "그들의 위풍당당한 외모는 어디를 가든지 주목을 끌며, 우리의 액세서리 포트폴리오는 오프로드 기능, 라이프스타일 통합 및 스타일 향상으로 차량을 맞춤화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권을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GMC, 새로운 Hummer EV용으로 거의 200가지 액세서리 제공


GM이 궁극적으로 후광 전기 트럭이 될 것에 대해 많은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것은 이치에 맞습니다. SEMA에 따르면 고객은 특수 자동차 애프터마켓 판매에 40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그 돈의 가장 중요한 덩어리는 픽업 트럭에 사용되었습니다.

퍼포먼스 액세서리의 수석 디자이너인 Humberto Ortiz는 "우리는 Hummer EV의 강력한 캐릭터가 소유자로부터 높은 수준의 개인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것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개발된 액세서리는 강력한 성능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액세서리의 디자인과 기능 통합은 차량 자체의 확장을 만듭니다."

지프가 현재 랭글러의 대시보드에 물리적 보조 버튼을 놓은 것처럼 GMC는 운전자 정보 센터를 통해 제어되는 Hummer 디지털 추가 스위치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로드 라이트 및 윈치와 같은 것을 훨씬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픽업에는 견고한 Power Retractable Tonneau Cover, 오프로드 복구 키트, 50인치 루프 장착 오프로드 라이트 바, 프론트 오프로드 보조 조명, 통합 보조 단계가 있는 로커 프로텍터, 침대- 장착된 수직 스페어 타이어 캐리어, eTrunkTM용 스카이 패널 보관 트레이 세트, Tech Bronze의 독특한 액세서리 휠 디자인(Tech Bronze 센터 캡 및 블랙 러그 포함), 시트 아래 오거나이저 및 I-Bar 보관, 화물 관리 레일.

Hummer의 액세서리는 차량과 평행하게 설계되었습니다. Ortiz는 "그들의 디자인과 핏은 일반 생산 부품처럼 차량에 통합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조립 라인에 설치된 것처럼 보이고 기능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범용 유형 애프터 마켓 구성 요소와 비교하여 생산 수준의 품질도 가지고 있습니다."

장래의 고객은 또한 Hummer가 Chevrolet Bolt와 동일한 배터리 팩 문제를 겪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2023 GMC 허머 EV 픽업

$108,700
가격(MSRP)

2023 GMC Hummer EV 픽업 퍼스트 드라이브 리뷰: OMG EV


사전에서 "gas guzzler"라는 용어를 찾아보면 페이지에 Hummer의 그림이 인쇄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 정통한 사람이라면 Hummer 브랜드가 휘발유 가격이 치솟던 바로 직후에 사라졌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그래서 2009년처럼 기름이 솟구쳤던 것처럼 General Motors가 이름을 다시 내세우는 것은 이상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 새로 출시된 GMC 하위 브랜드의 첫 번째 차량인 2022 GMC Hummer Pickup은 후드 아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가스 guzzling V8 엔진 없이 도착합니다. 사실, 후드 아래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모든 전기입니다.

Hummer를 EV 브랜드로 재런칭하는 것은 이전 H2 및 H3가 토요타 프리우스 소유주들이 지나갈 때마다 분노를 유발하는 것을 볼 때 당혹스러운 움직임처럼 보입니다. 이제 제로 배출 픽업에서 성가신 연료 연소 하이브리드를 지나치면서 도덕적 우월성을 주장할 수 있는 사람은 Hummer 소유자입니다. 후드 아래에 가스를 뿜어내는 엔진이 없을 수도 있지만 새로운 EV Pickup에서 시간을 보낸 후 우리는 이 엔진이 뻔뻔하고, 위풍당당하고, 과도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Hummer가 갖추어야 할 모든 것입니다.



외부 디자인: Techno-Butch
기존 H2 및 H3의 팬은 GMC 브랜드로 그룹화되어도 Hummer의 상징적인 스타일이 희석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 EV Pickup은 기존의 슬롯형 프론트 페시아를 유지하지만 독특한 프론트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연결된 라이트 바를 사용하여 이를 현대화합니다. 청키한 견인 고리, 검은색 액센트 및 미국 국기 장식과 같은 다른 고전적인 Hummer 디자인 요소가 부치 외관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모든 Edition 1 EV 픽업은 ​​흰색으로만 제공되며, 일치하는 청동 바퀴와 함께 빨간색, 검은색 또는 청동 액센트로 눈부시게 빛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드라이브 이벤트의 모든 유닛에는 35인치 Goodyear Wrangler 오프로드 타이어로 감싼 18인치 휠이 장착되었지만 더 큰 22인치 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ummer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비율은 방대합니다. 길이 216.8인치(135.6인치 휠베이스 포함), 너비 93.7인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4륜 조향 시스템 덕분에 37.1인치의 작은 회전 원을 자랑합니다. 최대 15.9인치의 지상고가 있는 추출 모드를 제공하는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오프로드 기능도 인상적입니다. 접근, 이탈 및 브레이크오버 각도는 각각 49.7, 38.4 및 32.2인치이며 최대 32인치의 수위가 가능합니다.


성능: 빠르고 더 빠름
GMC는 3가지 다른 전원 출력을 가진 2가지 모터 구성을 제공합니다. "기본" Hummer EV EV2는 250마일 범위의 바퀴에서 "단" 625마력과 7,400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2개의 전기 모터를 포장합니다. EV2x 버전은 300마일 이상의 범위에서 동일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이 모델은 각각 2024년 봄과 2023년 봄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1,000hp 및 1,200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트라이 모터 설정을 포장한 Edition 1을 샘플링했습니다. 띠 모양으로 표시된 11,500lb-ft 토크 수치는 휠 토크이며 산업 표준이 모터의 토크이므로 약간 잘못된 이름입니다.

이 버전에는 Watts To Freedom(예, WTF 모드)이라는 발사 제어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모드는 슈퍼카와 같은 3초 평면에서 이 짐승을 60mph로 만듭니다. 견인에 관심이 있다면 트라이 모터 모델은 7,500파운드를 끌 수 있습니다.

Edition 1 모델이 배송된 후 GMC는 EV3X 버전을 판매하여 1,000hp로 돌아갈 수 있는 옵션과 함께 약간 덜 미친 830hp를 생산합니다. 830hp 모델은 60mph에 도달하는 데 3.5초가 소요되며 이는 여전히 완전히 터무니없으며 350마일의 범위를 갖습니다.


운전 인상: 게처럼 움직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Hummer를 타고 도로 위에서 제한된 시간을 보냈지만 이 트럭의 거주 가능성에 대한 괜찮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승차감은 상당히 트럭과 비슷하지만 에어 서스펜션과 낮은 배터리 위치 덕분에 우리가 운전한 어떤 가솔린 픽업보다 코너에서 덜 기울었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큰지 결코 잊지 못할 것이지만, 4륜 스티어링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민첩하게 만듭니다. 뒷바퀴는 최대 10도까지 회전할 수 있어 험머가 좁은 굴곡을 쉽게 돌릴 수 있습니다. 차선을 변경할 때 이동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조향 입력으로 눈에 띕니다. 이 감각은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결코 어색하지 않습니다.

거대한 힘은 또한 Hummer가 더 작게 느껴지도록 도와줍니다. 탭에서 1,000 hp로, 이 트럭은 세 자릿수 속도로 열심히 견인합니다. Watts to Freedom 발사 제어 모드는 F-150 Raptor와 RamTRX가 느리게 느껴지게 하며, 드라이브 모드의 이름이 적절했다면 바로 "WTF!"입니다. 좌석에 등을 고정하는 유일한 적절한 응답입니다.

 

우리는 또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작동하는 슈퍼 크루즈 핸즈프리 운전 시스템을 테스트할 좋은 기회를 가졌습니다.

우리 운전 시간의 대부분은 Hummer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능력이 입증된 트레일에서 보냈습니다. 좁은 통로가 있는 숲이 우거진 지역에서 오프로드를 달리면 Hummer의 너비가 트럭의 잠재력을 방해할 수 있지만 UltraVision 카메라는 내장 와셔가 있는 차체 하부 카메라를 포함하여 장애물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18가지 다른 보기를 제공합니다. 오프로드 및 지형 모드를 사용하여 Hummer는 상대적으로 쉽게 애리조나 사막을 올라갔고 진흙 투성이의 오르막 상황에서 우리를 구출하기 위해 후방 전자 로커 기능이 한 번만 필요했습니다. 애매한 위치에 멈춰섰다.

지형 모드에서 Hummer는 기계식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원 페달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르막이나 내리막 경사면에서 몸을 지탱할 수 있으므로 스로틀만 조절하면 됩니다. 이 보정은 초보자도 오프로드를 간단하게 만듭니다. 경로를 오프로드 위치로 매핑하는 한 Hummer는 범위에 절대 미치지 못했으며 배터리가 40% 이상 남아 있는 상태에서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효율성: 정신에 가스 Guzzler
대부분의 EV 소유자는 하나의 통계인 범위에만 관심을 갖습니다. Hummer는 최대 329마일을 제공하여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그것은 특히 Hummer의 9,063파운드 무게를 고려하면 인상적입니다. GMC가 어떻게 그러한 범위를 산출했는지는 영리한 비밀이 아닙니다. 그것은 차축 사이에 거대한 배터리를 끼웠습니다. Ultium 배터리 팩에는 205kWh의 가용 용량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다른 EV에서 사용 가능한 용량의 두 배입니다. 운반해야 할 무게가 너무 많기 때문에 Hummer는 정확히 효율적이지 않아 47 MPG의 결합 등급을 얻습니다. 참고로 Rivian R1T는 70MPGe입니다. 그것은 더 이상 가스 총알이 아닐지 모르지만 그것은 차지 호그입니다.

이 시점에서 Hummer가 한 번 충전으로 300마일 이상을 갈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왜 중요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글쎄, 그런 큰 배터리 팩을 보충하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GMC는 Hummer가 350kW 피크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동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45분이 걸리며 10분마다 약 100마일이 추가됩니다. 집에 있는 레벨 2 충전기로 16.5시간이 걸립니다. 110볼트 콘센트도 사용하지 마세요.


스토리지: 엔진 없음, 더 많은 공간
Hummer Pickup에는 시장에서 가장 큰 침대가 없지만 5피트 공간에는 주말 캠핑 여행을 위한 충분한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GMC는 롤업 토노 커버를 표준으로 포함하거나 추가 $1,200에 전동 개폐식 하드 커버를 포함합니다. GMC의 Multi-Pro 테일게이트를 사용하면 공간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작업 공간, 침대 스톱 및 Bluetooth가 포함된 내장형 Kicker 오디오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 구성을 제공합니다.

침대에 모든 것을 넣을 수 없다면 위쪽에 엔진이 없기 때문에 트렁크에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전동 eTrunk는 4개의 루프 패널을 모두 깔끔하게 장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으로 방대합니다. 침대, 앞 트렁크 및 뒷좌석 아래 수납 공간 사이에 Hummer가 대부분의 구매자에게 충분한 짐을 실을 수 있다고 상상합니다.



평결: 여전히 허머
마일당 갤런으로 휘발유를 태울 수는 없지만 측정 가능한 모든 측정 기준에서 이것은 여전히 ​​​​허머입니다. 비율과 마찬가지로 스타일링도 과감하다. 그것은 오프로드가 가능하고 라인에서 슈퍼카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식임에도 불구하고 도로와 그 이전에 나온 모든 Hummer를 지휘합니다. 환경 친화적일 수 있지만 여전히 시장에 나와 있는 어떤 EV보다 빠르게 전기를 태웁니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고전적인 Hummer의 부조리를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바로 나와서 말할 것입니다. 아무도 이 트럭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아무도 슈퍼차지 램 TRX나 Tesla Model S Plaid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GMC는 Hummer 예약 보유자의 70%가 전기차를 처음 소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가솔린 트럭을 거래하며 약 25%는 Tesla에서 구매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친환경적인 사람들을 위한 저렴한 EV가 아니라 지구상에서 가장 멋지고 가장 터무니없는 트럭을 원하는 구매자를 위한 장난감입니다. 그것이 당신처럼 들리면 지금 Hummer에 보증금을 넣으십시오. 당신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격: 큰 트럭, 큰 가격
현재 판매 중인 유일한 Hummer는 $110,295의 Edition 1이지만 예약은 완전히 찼습니다. 판매될 다음 모델은 2022년 가을 EV3x로 830hp 버전의 경우 $99,995부터 시작합니다. GMC는 트라이 모터 모델에 대해 1,000hp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지만 전체 가격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EV2 모델(79,995달러부터 시작)을 기다리는 구매자는 2024년 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023년 봄에 출시되는 장거리 EV2x(89,995달러부터)를 선택하면 대기 시간이 약간 더 짧습니다. 2023년부터, GMC는 또한 SUV 패키지에서 동일한 스릴을 많이 제공하는 Hummer EV SUV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포드는 곧 출시될 F-150 라이트닝으로 GMC를 가격에서 이겼지만 허머의 성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보다 전통적인 전기 트럭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Chevrolet Silverado 1500 EV 및 GMC Sierra 1500 EV를 기다려야 하며, 둘 다 400마일 이상의 주행 거리를 포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