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AD,PR 자원 및 성패

1980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가정용품 & 소비재 리테일 기업, MUJI

by 리치캣 2017. 9. 6.
728x90
반응형

브랜드전략경영포럼 - 브랜드 전략/마케팅/매니지먼트 - 시삽메일
[정보] [트렌드워칭] 글로벌 리테일 기업, MUJI (무인양품)는 성장을 위해 어떤 신규사업에 도전하고 있을까요?
2017.09.05, 박현준
 



[#마케팅혁신디렉, 박현준의 비즈니스#트렌드워 2]


현재괜찮은 매출을 창출 중인 우리기업 비즈니스모델은 
향후 1~2년 뒤에도 과연 안정적인 성장을 보장할 수가 있을까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기업, MUJI (무인양품)는다르게 생각합니다

Market Leader 
 Innovator 기업들은 항상다가올 미래의 트렌드시장변화가 가져다 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분석 후에 통찰하고 치밀하게 미래 사업의 시나리오 플래닝을 통해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테스트합니다.

1980
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가정용품 & 소비재 리테일 기업, MUJI 2016년 기준 
일본 414한국 21중국 168개등 아시아유럽 및 북미 등에 총 656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
철저한 생산 과정의 간소화소재의선택포장의 간략화"라는 3가지 발상을 기본으로 
보다 심플하고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만드는 MUJI(무인양품)는 고객에게 '이래서 좋다'라는
이성적 만족감 제공을 목표로 하여 상품을 기획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의류악세사리가구패브릭가정용품문구류 및 식품 등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 필요한 
광범위한 영역의 Total 상품을 판매 중인 MUJI는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IKEA와 마찬가지로
미래의 신성장 동력 개발 및 기존 비즈니스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신규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신규사업은 무엇일까요?


정답은바로 '호텔 비즈니스'입니다비즈니스연관성이 없어 보이시나요
그렇지 않습니다우선글로벌 관점의 메가트렌드로서해외여행 특히단기 해외여행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고여행지로 유명한 대도시 중소규모의 호텔은 지속적인 
수요가  존재하며호텔내 인테리어로 MUJI의 상품 들로 구성하여 사업적인 시너지가 
증대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MUJI는 중국 4대 대도시 중의 하나이자중국 최초의 경제특구 도시로서
홍콩을 통한 글로벌 무역의 중심도시로 큰 발전 중이며홍콩-마카오까지 90분이면 이동
가능한 심천에 2017년 연말 MUJI HotelShezhen (1호점및 2018년 봄엔일본 Ginza에 
MUJI Hotel
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일본의 MUJI Hotel Ginza는총 10개층에 해당하는 공간으로부동산 기업 Mitsui Fudosan과 
요미우리 신문이 공동 개발할 신규 빌딩 내 위치할 예정이고, 1~6층까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MUJI 
플래그쉽 스토어로, 6층 일부와 7~10층이호텔로 구성되고객실의 가구어메니티 
등은 MUJI 상품들로 채워집니다.


가치있는 상품들로 긍정적친근한이미지의 Brand Equity의 Relevance(연계성)를 유지하며
MUJI 
상품들의 재고를 호텔 객실에 제공해 재고율을 낮추며, MUJI 브랜드를 경험시키고
해외여행지로 유명한 글로벌 대도시들에 전략적으로 호텔을 런칭해매출을 창출하며 
신성장 동력으로 만들겠다는 전략

MUJI
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호텔 비즈니스는 향후호텔을 어떻게 탁월하고 운영하며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들어 창출해 가느냐에 달려 있겠지만자사의 상품들의 판매에만 
급급하는 단기적 사업관점이 아닌판매하는 상품을 묶어 신규 비즈니스에 적용시켜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려고 MUJI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기업, MUJI의 미래신성장 동력으로 '호텔 비즈니스'라는 
신규사업 진출 및 자사 상품들의 매출증대 전략을 통해 어떠한 영감을 받으셨나요?


당신이 기업의 CEO이든, 사업책임자 또는 마케팅과 디자인, 디지털 
실무 책임자이든 현재의 자산에서 비즈니스 혁신과 마케팅, 디자인, 
디지털 혁신을 충분히 전략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기업, 브랜드의 미래 성장과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마케팅, 
디자인, 디지털 혁신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 컨설팅, 워크샵, 강연과 관련된
도움이 필요하시면 박현준 대표운영자에게 편하게 메일로 문의 주십시오.


"미래는 한 발 앞서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만 그 기회를 제공합니다!"





- SERI.org 브랜드전략경영포럼 운영자
  브랜드전략/컨셉 개발 & 마케팅혁신 컨설팅,
  통합 디지털+소셜마케팅 PR 전문 에이전시,
  디지털무브, 박현준 대표 & 마케팅디렉터


[박현준 대표 이메일]     digitalmove.kr@gmail.com 
[디지털무브 웹사이트]  www.digitalmove.kr 
[디지털무브 페이스북]  www.facebook.com/digitalmov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