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military. warfare.

신형 B-21 스텔스 폭격기

by 리치캣 2022. 12. 5.
728x90
반응형

신형???  B-21 스텔스 폭격기

B-2와의 차이가 뭘까???

그런데...

왜 갑자기 북한의 전차가 생각날까???

북한군의 선군호, 천마호 등은...

125mm급의 전차포는 물론...

대전차 미사일 발사기도 있고,,,

심지어 대공미사일도 장착되어 있다고 한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멋진가???

대전차 직사포도 쏘고, 원거리에서 대전차 미사일도 쏘고,,,적 헬기나 비행기를 향해서 대공미사일도 발사하는...

다재다능한(?) 전차

전술적으로 그리고 운용상으로 가능할까? 효율성이 있을까? 효과성이 있을까?

convergencr는 전지전능한가?   divergence는 무가치한가?

그런데...미국의 이 신형 폭격기는 ....

폭격도 하고, 정찰도 하고, 공대공 공격도 하고, 전장지휘도 한다고 한다. ㅎㅎㅎ

가능할까???

==================================

Northrop Grumman B-21 Raider는 Northrop Grumman이 미 공군(USAF)을 위해 개발 중인 미국 전략 폭격기입니다. 

LRS-B(Long Range Strike Bomb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 공군을 위한 장거리 스텔스 대륙간 전략 폭격기로 재래식 무기와 열핵무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Northrop Grumman B-2 Spirit을 보완하고 궁극적으로 대체하지만 Boeing B-52 Stratofortress 폭격기는 아닙니다.

공군은 2011년에 B-21 계획을 시작했으며[8] 2015년에 주요 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2년 현재 B-21은 2023년에 첫 비행을 하고, 2026년 또는 2027년에 서비스를 시작하고[11], 2030년까지 초기 운용 능력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21 프로그램의 많은 측면은 고도로 분류됩니다. 프로그램은 특별 액세스 프로그램으로 지정됩니다. 의회 조사국은 2021년에 B-21의 기술 세부 사항 및 사양(예: 속도, 활성화 시스템, 크기, 필수 스텔스, 구조, 엔진 수 및 유형, 투사 무기 및 탑재 센서는 기밀로 유지됨)에 대해 언급했지만 일부 정보는 프로그램의 다양한 다른 측면에 대한 정보는 2015년 이후 공개되었습니다.

항공기의 첫 번째 사진은 2022년 12월 2일 캘리포니아 팜데일에 있는 Northrop Grumman의 생산 시설에서 열린 롤아웃 행사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B-21 스텔스 폭격기 공개: 우리는 무엇을 보았는가?
새로운 B-21 레이더 스텔스 폭격기에 대한 대대적인 공개는 마침내 금요일 밤 항공기가 캘리포니아 격납고에서 출고되면서 할리우드 제작에 걸맞는 화려한 공개로 이루어졌지만 새로운 항공기에 대한 세부 사항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계속해서 비밀로 유지될 것입니다.

한밤중에 일어난 이 비행기는 B-2 스텔스 폭격기와 유사한 형태 외에는 별로 드러나지 않는 극적인 파란색 조명에 싸인 격납고에서 천천히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지난 7년 동안 새로운 폭격기를 연구한 600명의 VIP와 2,000명의 Northrop Grumman 직원 중 한 명으로 캘리포니아 팜데일에 있는 Northrop Grumman의 42공장에서 공개되었습니다.

"B-21은 당당해 보이지만 프레임 아래에 있는 것과 우주 시대 코팅은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라고 오스틴은 폭격기가 공개된 후 발언에서 말했습니다. "B-21의 사거리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다른 장거리 폭격기는 그 효율성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전역에 주둔할 필요가 없습니다. 목표물을 위험에 빠뜨리기 위해 병참 지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스틴은 "낮은 관측 기술의 50년 발전이 이 항공기에 적용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정교한 대공 방어 시스템조차도 하늘에서 B-21을 탐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새로운 장거리 항공기는 재래식 무기와 핵무기를 모두 투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첨단 레이더와 대공 방어 시스템에 탐지되지 않는 상태로 비행합니다.

MORE: 해군 전함은 샌디에고 만에서 충돌을 간신히 피합니다.

오스틴은 "미국의 방어는 항상 갈등 억제에 뿌리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잠재적인 적에게 공격의 위험과 비용이 상상할 수 있는 이익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이 비행기가 개발된 지난 70년 동안 공군의 6세대 스텔스 폭격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첨단 레이더에 탐지되지 않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문자 그대로 비밀리에 은폐되었습니다.

새로운 항공기가 어떤 모습일지 처음으로 엿볼 수 있었던 것은 2015년 Northrop Grumman 슈퍼볼 광고의 마지막 몇 초에 나타났습니다. 이 광고는 슈라우드로 덮여 있었기 때문에 비행기의 일반적인 날개 모양 윤곽만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후로 Northrop Grumman은 B-2 폭격기와 매우 흡사한 비행 중인 날개 모양의 항공기의 아티스트 렌더링만 공개했습니다. 이 항공기는 그 모양과 기체 동체의 재료 및 코팅을 사용하여 레이더 풋프린트를 줄입니다. 새로운 B-21은 30년 된 기술을 개선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Northrop Grumman의 사장 겸 CEO인 Kathy Warden은 "실제 차이점은 플랫폼 내부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B-2를 구축한 시점과 B-21을 구축한 시점 이후로 얼마나 많은 디지털 기술이 발전했는지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교는 비행기의 대규모 공개에 앞서 인터뷰에서 Breaking Defense에 말했습니다.

금요일 공개된 이 항공기는 2023년 중반에 첫 비행이 예상되는 캘리포니아의 Edwards AFB에서 초기 비행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다양한 생산 단계에 있는 6대의 B-21 항공기가 있으며 공군은 최소 100대의 새로운 폭격기를 확보할 계획이며 첫 번째 폭격기는 2020년대 중반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그들이 취역함에 따라 그들은 결국 B-1 Lancet 및 B-2 Spirit 폭격기 함대를 대체하고 미 공군의 장거리 전략 폭격기로 유서 깊은 B-52에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100대의 B-21 함대를 개발하고 향후 30년 동안 운영하는 데 2,03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일시적으로 해외에 배치되지 않는 한 B-2 함대는 미주리주 화이트맨 AFB에 주둔합니다. 공군은 새로운 B-21을 사우스다코타의 Ellsworth AFB에서 운용할 계획이지만 텍사스의 Dyess AFB는 대체 위치가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공군은 새로운 폭격기가 1942년 4월 18일 도쿄에 기습 폭격을 가한 유명한 두리틀 레이더를 기리기 위해 레이더로 알려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신형 B-21 스텔스 폭격기

 

Meet the B-21 Raider

https://www.youtube.com/watch?v=I41TbUyS57s 

 

The B 21 Raider Stealthy, Fast, and Deadly: what we know so far

https://www.youtube.com/watch?v=UcIcuuKCdVs 

 

반응형

'공부하기 > military. warf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P PUTIN~!!!  (0) 2023.01.03
작성중. 저가 드론의 군사적 활용방법은?  (0) 2022.12.22
FA-50 , KF-21  (0) 2022.12.03
항공우주산업동향지 목록  (0) 2022.11.08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수기술 목록  (0) 2022.1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