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NEWS

우연히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토론방송을 보게 되었고...보면서 생각난 것을 댓글로 몇개 달아보는 중...

by 리치캣 2022. 1. 12.
728x90
반응형

우연히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토론방송을 보게 되었고...보면서 생각난 것을

댓글로 몇개 달아봤습니다.  내가 쓴 댓글이 휙휙 사라지는게 아쉬워서...여기에 기록 

-----------------------------------------------------------------------------------

공권력은 사적권력의 위임에 의해 탄생했다. 라는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이재명 후보...그래서 나는 그를 지지한다.


시간지연도 규제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구나. 대통령이 되면...그런 규제를 권력이라 생각하는 공무원들을 모두 해고하기를 바란다.

 

시장 안착전에 있는 스타트업의 제품들을 정부에서 구매해주는 방법....좋은 방안이라고 본다.

 

 과학기술분야를 부총리급으로 올려서 과학기술을 강화하는 방향성도 동의한다.

 

기업인들에게 귀한 시간 냈다고 말하는 예의도 있는 사람이다. 적어도 안하무인을 보여주는 사람이 아니라 좋구나.

 

시유지 임대로 기업지원책을 비난하는 조중동에 대한 대응이 보다 강해지기 바란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회피하고 복지부동하는 공무원들이 문제라는 인식도 훌륭하다.

이재명이란 대통령이 공직자,공무원들의 마인드와 습관을 정상화해주는 것도 희망한다.

수도권 과밀화와 지방소멸도 이해하고 있고, 스탠퍼드가 지방대라는 것도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지방에 있는 포스코대학에 컴퓨터공학과를 늘리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도 좋은 솔루션이라고 본다. 

기업의 Risk-Reduction 수요를 촉구하는 마지막 발언도 나의 지지의사를 높이는구나. 

처음부터 못봐서 좀 아쉽구나... 우연히 보게되서...

#이재명 #10대그룹 #CEO토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10대 그룹 CEO 토크 "넥타이 풀고 이야기합시다" - [끝까지 LIVE] MBC 중계방송 2022년 01월 12일

https://www.youtube.com/watch?v=tkePV66bhu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