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경영학과 군사학

얼굴관상에 따른 설득기법

by 리치캣 2010. 4. 22.
728x90
반응형

얼굴관상에 따른 설득기법

1) 계란형 얼굴 : 치밀하고 계획성이 있다. 실용성보다 신제품에 관심이 크다. 내성적이고 소극적이다.

- 한 번 믿으면 끝까지 믿는다. 기분에 좌우되므로 성실하게 설명한다. 정중한 매너가 중요하다.

2) 사각형 얼굴 : 사면 사고 안 사면 안 산다. 망설이지 않는다. 자존심이 강해 설득하기 힘들다.

- 우물쭈물 응대하지 말 것. 이치에 맞게 처리하고 기분 좋게 해준다. 한 번 신임하면 관계가 좋아진다

3) 둥근형 얼굴 : 쾌활하고 사교적이다. 친구가 많고 유행에 민감하다.

- 기분을 맞춰주면 승부가 난다. 미리 계약금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4) 긴 얼굴 : 뚝심은 있으나 지구력이 없다. 까다로우면서도 주관이 부족하다.

- 자존심을 존중해 줘야 한다. 무조건 의견을 존중해 줘야 한다.

6) 통통한 얼굴 : 대화를 좋아하고 관심 끌기를 좋아한다.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쉽게 동화한다.

- 상대가 말을 하도록 유도한다. 이론보다 감정에 호소한다.

6) 우묵한 얼굴 : 상황에 잘 적응한다. 여간해서 속셈을 나타내지 않는다.

- 니즈가 무엇인지를 잘 파악해야 한다. 여러 제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준다.

7) 좁은 얼굴 : 신경질적인 면이 적다. 두뇌가 우수하고 지기 싫어한다.

-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B씨도 샀다.”고 말하면 경쟁적으로 산다.

8) 주걱턱 얼굴 : 아집이 강하고 한다면 하는 성격이다. 권력욕과 명예욕이 높다.

- 인정해주고 추켜세워준다. 무조건 “사장님”이라고 부른다.

9) 넓은 얼굴 : 지배하기 좋아하고 위엄 있어 보인다. 기분이 잘 상하는 타입이다.

-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배려해준다. 왕처럼 대우해준다.

10) 삼각형 얼굴 : 직감력이 뛰어나고 아이디어가 많다. 마음이 들지 않으면 금방 거부한다.

- 마음에 드는 제품을 권한다. 확신을 갖도록 설명한다.

11) 역삼각형 얼굴 : 고독을 즐기면 비사교적이다. 신경질적이나 상상력이 높다.

- 스스로 선택하도록 편하게 대한다. 안목이 높다면 칭찬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