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3.건강.생존

신세대 의사가 말하는 섹스 테크닉 : [045] ‘횟수' 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자

by 리치캣 2022. 1. 28.
728x90
반응형

[045] ‘횟수'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자

과연 부부간의 성관계 횟수가 나이나 결혼 햇수에 따라서 정해져 있는 것일까? 횟수의 평균치는 회일까? 만약 평균치가 있다면 횟수에 미달되는 부부는 불행한 것일까? 그건 아닐 듯하다

어떤 신혼부부들은 저녁 먹기 전에 한판, 디저트로 한판, 자기 전에 한판, 하루에도 성관계를 여러 갖는다고 한다지만, 대부분 그런 경우는 신혼여행에서 초야를 치른 경우가 많을 것이다. 어느 부부는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결혼 전부터 3년간 동거를 했기 때문에 신혼이라고 해도 결혼한 3~4 지난 것과 다를 바가 없는, 무늬만 신혼인 부부도 있다. 그러한 부부들은 숙함을 즐기면서 섹스를 풍요롭게 수도 있다.

또한 정말 서로 사랑하는 맘이 한결같은 부부라면 굳이 횟수에 집착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문에 바빠서 횟수가 뜸하더라도 서로 만족하고 행복해하면서 산다면 괜찮은 아니겠는가.

물론 다른 문제로 인해 횟수가 줄어들었다면 그에 따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남편이 발기력이 약해져서 횟수가 적은 경우라면 비아그라 같은 발기 유발제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아내가 폐경 되어서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진 경우는 윤활액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성교통이 느껴져 횟수가 적은 경우이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을 복용해 수도 있다. 또한 성욕이 저하된 경우라면 남성호르몬 복용해 수도 있는 것이다. 행복한 부부간의 성생활을 영위하고 싶다면 횟수 같은 고정 관념에서 탈피해 남들 눈치 보고 극적으로 서로 대화하고 노력하고 서로가 만족해하는 성생활을 하는 것이 아름다운 것이다. 부부간 알맞은 성관계 횟수라는 것은 결혼 햇수와 나이에 따라 정해진 것은 아니다. 평균 횟수 자체가 답이 아니라 얼마나 서로 만족하느냐가 정답인 것이다. 답안을 마련하기 위해서 부부가 함께 민하고 실천해 나가는 풀이 과정이 중요한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