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준비/1.인생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왜 해야 하는가? 라고

by 리치캣 2022. 8. 12.
728x90
반응형

엊그제 서울의 폭우 이후로...
한국에 사시는 많은 지인분들이 페북,카톡 등으로 엉망인 상황을 알려주신다.
그 과정에서
굥, 오세이돈 등의 단어를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

그런 단어들을 들으면서...나는 이런 생각을 했다.

평생을 파시스트로 살아온 내가...
그리고 탈파시스트를 추구하는 내가.....

이제 와서...
'사회적 의무'를 수행하지 않은 자들을 '존경'하는 사회공동체를 위해...
'사회공동체의 자유와 평등을 파괴'한 자들에 대해 '머리 숙이는' 사회구성원들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왜 해야 하는가? 라고

스스로에게 계속 질문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