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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Fun

by 리치캣 2022.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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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Main가치
상세설명
 
책은 정보습득을 위해서 읽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책은 재미추구를 위해 읽는 것 같다. 재미가 없다면 그 책에 손이 가지 않을 것이다.
특히 어린이 도서는 알록달록한 그림과 체험할 수 있는 요소까지 집어넣어 재미의 요소가 더욱 극대화된 것을 느낄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435208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간접체험을 도와주는 책은 직접체험 했을 때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특히 시간과 돈이 없어 여행을 못하는 사람에게 여행 책자는 간접 여행을 도와준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7-2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방탈출 카페
Main가치
상세설명
 
요즘 흔한 카페가 아닌 방탈출이나 크라임씬 카페와 같은 이색 카페가 인기다.
제한 시간을 두고 방을 탈출하는 형식인데 일상생활에서 벗어난 것 같은 공간에서 재미를 느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관련 정보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760


 
 
Sub가치의 종류 Newness
Curosity
 
 
Sub가치
상세설명
 
모든 방탈출 카페가 동일한 것이 아니라 방탈출 카페마다 새로운 테마가 존재해서 갈때마다 매번 새로운 느낌을 느낄 수 있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문제들을 풀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7-3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놀이기구
Main가치
상세설명
 
놀이기구는 사실 위로 올라갔다 내려오는 정도 말고 큰 기능이 없다.
오히려 공포스럽고 위험하다. 그런데 놀이기구를 타러 놀이동산에 가는 사람은 많다.
스릴과 함께 느껴지는 재미라는 가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놀이공원을 찾는다.
 
관련 정보 http://www.insight.co.kr/news/139912


 
 
Sub가치의 종류 Newness
Curosity
 
Sub가치
상세설명
 
새로운 놀이 기구가 나오면 다들 궁금해서 타러간다.
특히 예전에 에버랜드의 사파리 같은 것은 생겼을 때 인기 때문에 문전성시였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7-4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슬라임
Main가치
상세설명
 
슬라임은 작년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히트를 친 상품 중에 하나이다. 사실 예전에도 슬라임과 같은 장난감은 많이 존재했기 때문에 장난감 자체가 새롭다기보다 슬라임을 가지고 놀면서 느끼는 추억 그리고 재미가 사람들로 하여금 슬라임을 구매하게 만드는 것 같다.
 
관련 정보 http://dongascience.donga.com/news/view/22296


 
 
Sub가치의 종류 Curosity
Customizing
 
Sub가치
상세설명
 
사람들 사이에서 슬라임이 유행했기 때문에 호기심 때문에 슬라임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았다.
게다가 슬라임을 직접 만들 수도 있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색, 물건, 반짝이 등을 넣어서 나만의 슬라임을 제작할 수 있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7-5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소맥제조기
Main가치
상세설명
 
소맥은 소맥제조기가 없어도 충분히 만들어먹을 수 있지만 굳이 소맥제조기를 사서 쓰는 이유는 소맥제조기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재미 때문이다.
 
 
관련 정보 http://news.mk.co.kr/newsRead.php?no=675433&year=2016


 
 
Sub가치의 종류 Curosity
Customizing
 
Sub가치
상세설명
 
소맥제조기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호기심에 구매한 사람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소맥의 비율로 제조해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생각보다 편리하지 않다.
 

 

 

 

7-1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폭죽.
Main가치
상세설명
바닷가 등은 사람들이 놀러가거나 휴식등을 하기위해간다. 풍경을 보는 자체로도 좋고 친구,개인, 가족등과 함께있어서 좋지만 더욱 화려하고 재밌는일을 찾게되었고 그중하나가 바닷가나 밤, 축제등에 쓰이는 폭죽이다. 화려한 광경을 연출 할 수 있다.추억도 쌓고 재미를 위해 한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Sub가치
상세설명
볼거리 제공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하나의 퍼포먼스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소음공해가 될 수있고 쓰레기를 치우지 않는 사람이 많아서 문제가 되고있다.
 

 

 

 

 

 

 

7-2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인형뽑기
Main가치
상세설명
인형뽑기 는 인형을 이용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이용자가 정해진 금액을 넣고, 집게 모양의 기구를 이용해 인형을 뽑는 것을 말한다. 언젠가부터 복고풍이 돌면서 그중 하나인 인형뽑기방이 다시 생겨났고 인기가 많이늘어나자 곳곳에 생겨나고있다. 뽑는것에 재미를 느낀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Curosity
 
Sub가치
상세설명
뽑을수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과 호기심에 이용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기계를 조작한 불법이 많아서 이용자가 줄어들고있다.
 
 

 

 

 

 

 

 

7-3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오락실
Main가치
상세설명
다양한 오락기계들이 있는 공간이다. 예전에 오락실을 좋아했던 사람들 뿐만아니라 요즘 세대의 사람들도 찾아가고 있다. 개인,친구,단체로 재미를 느끼기위해 간다.
 
 
 
관련 정보 https://blog.naver.com/astarisk123/221273689745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tity
 
Sub가치
상세설명
다양한 게임들을 한 곳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짓수가 줄어들고있고, 온라인게임이나 핸드폰 게임으로 인해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다.
 

 

 

 

 

 

7-4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멀티방
Main가치
상세설명
다양한 간단한 보드게임들과 티비시청등을 할 수 있다. 친구,연인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기떄문에 번화가에서 흔히 볼수있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tity
 
Sub가치
상세설명
게임방에 가거나 영화관에 가거나 필요없이 한 곳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여럿이서 가면 돈을 나눠내서 저렴하지만 혼자가면 비싸다.
 

 

 

 

 

 

 

 

7-5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닌텐도
Main가치
상세설명
기계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다. 기존에는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이 다였다. 하지만 휴대가 가능한 크기의 게임이 나왔다. 이것은 닌텐도이고 휴대가 가능한 편리함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할 수있어서 재미도 느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다.
 
 
 
 
관련 정보 https://blog.naver.com/astarisk123/221273689745


 
Sub가치의 종류 Curosity
Sub가치
상세설명
새로운 게임 기계등장으로 호기심으로 구매를 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비싸다.
 
 

 

 7-1

Main가치의 종류 Fun
제품/서비스
사례
액체괴물


Main가치
상세설명


아무 의미 없지만 재밌음.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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