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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기/◆Value Hunter:V16

★V16 : Convenience

by 리치캣 2022.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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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붙이는 매니큐어
Main가치
상세설명
 
네일은 생각보다 투자 해야하는 시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든다.
그래서 요즘 대세는 셀프 네일인데 혼자서 네일을 하는 것은 조잡하기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적은 비용과 시간을 쓰고 높은 품질을 원하기 때문에 붙이는 매니큐어를 선호한다.
 
관련 정보 http://www.fi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54014


 
 
Sub가치의 종류 Design
 
Sub가치
상세설명
 
네일은 디자인이 대부분인 일종의 예술이다. 그래서 네일을 하는 기구와 파츠의 종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확실히 샵에서 받는 것보다는 못하기 때문에 붙이는 매니큐어는 임시방편 같은 느낌이 있다.
 

 

6-2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트롬 스타일러
Main가치
상세설명
 
트롬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이다. 옷을 빨지 않고 스타일러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냄세와 세균, 주름을 없애주고 빤 듯이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매일 세탁하기 부담스럽지만 먼지와 구김이 있는 의류를 원상복구 시켜준다.
매일 다림질 할 필요도 없어서 편리하다.
 
관련 정보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469481
 

Sub가치의 종류 Newness
Curosity
 
Sub가치
상세설명
 
신개념 의료관리기라서 사람들의 새로워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찝찝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6-3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간편결제시스템, 핀테크
Main가치
상세설명
 
과거에는 더치페이를 할 때 계좌번호를 알려주고 번거로웠다면
지금은 더치페이를 할 때 그 자리에서 카카오톡으로 돈을 보내주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불편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지문과 같은 생체데이터로 빠르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관련 정보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63471
 


 
 
Sub가치의 종류 Price
 
Sub가치
상세설명
 
일반 송금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들어가는 것에 비해 카카오페이 등은 수수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일부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편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카카오페이의 경우 돈을 만원단위로 충전해서 써야 하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코인을 돈으로 바꾸는 과정이 오히려 번거로울 수 있다
 
 

 

6-4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자체급수화분(downsprout)
Main가치
상세설명
집에서 화분을 키울 때 매번 물을 어느 주기로 줘야 할지 애매하여 식물을 죽게 만든다
물을 주는 주기를 기억하는 것도 굉장히 번거로운 일이다
그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바로 downsprout라고 할 수 있다.
빗물을 모아 급수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물을 절약할 수도 있고 편리하다
관련 정보 https://blog.naver.com/inha3535/220806846720

Sub가치의 종류 Cost-reduction
Newness
Sub가치
상세설명
빗물을 모아서 사용하는 것이라서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나의 노동력도 절약 가능하다
식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화분이 주는 새로운 경험에 제품을 구매할 것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화분 키우는 재미를 상실할 것이다.
우리나라같이 마당 있는 집보다 아파트가 더 많은 곳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6-5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드림 렌즈
Main가치
상세설명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불편하더라도 안경과 렌즈를 낄 수 밖에 없다.
특히 여름철에는 안경에 습기가 차고 땀을 닦기 힘들다. 빗방울 또한 문제다.
렌즈의 경우는 착용가능시간이 제한적이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염증을 유발 할 수 있어서 마냥 편리하다고만 할 수 없다.
드림렌즈는 수면시간동안 착용하고 있다가 다음 날 시력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수 콘택트렌즈를 의미하는데 취침시만 착용하면 다음날 렌즈를 제거하고 낮 시간 동안 정상 시력을 유지 할 수 있다.
 
관련 정보 http://www.christiantoday.co.kr/news/302989


 
 
Sub가치의 종류 Performance
Price
Customizing
Sub가치
상세설명
장기간 착용할 경우 시력교정효과가 있어서 내 눈의 기능이 향상된다고 볼 수 있고 가격적으로 라식이나 라섹보다 적게 들어서 경제적이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드림렌즈를 맞추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진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아무나 해당사항이 있는 것은 아니다.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교정기
Main가치
상세설명
불편함 또는 미용의목적으로 도구를 이용하는일이 있다.
그중 이 교정기는 이의 모양(미용목적, 치료목적)을 바꾸게 해주는 도구이다. 적응하기전까진 잇몸,이가 아프지만 해야한다. 적응이 되더라도 불편함을 없앨수없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Price
Sub가치
상세설명
가격이 비싸더라도 특정 목적을 위해 하는사람이많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비싸서 굳이 하지않는 사람이 많다.
 
 

6-1

 

 

 

 

 

 

6-2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하이힐
Main가치
상세설명
굽이 높은 여자용 구두이다. 미용을 목적으로 신는 사람이많다. 하지만 하이힐을 신으면 발이 까지거나 발의 기형이 오는등  다리에 무리가 가지만 그래도 신는 사람이 많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하이힐을 신어서 키나 비율을 자랑하려는 사람이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불편해서 안신고 다른 이쁜 신발들이 많다.
발의 기형을 일으킨다.
 

 

 

 

 

 

 

 

 

6-3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코르셋
Main가치
상세설명
미용목적으로 몸매를 보정해주는 것이다. 몸이 답답하고 피부병을 유발 할수있지만 착용하면 자신의 원하는 몸매에 가까워질 수 있고 옷을 입었을때도 원하는 핏이 나와서 착용하는 사람이 많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Exhibitionism
Sub가치
상세설명
몸매 보정으로 인한 효과로 과시 하려는 사람이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코르셋 착용이 줄어들고있다.
 
 

 

 

 

 

 

 

6-4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휠체어
Main가치
상세설명
다리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사람이 앉은 채로 이동할 수 있도록 바퀴를 단 의자이다. 몸이 불편한 사람들에겐 필수이고 소중한의자다. 하지만 입원해서 잠시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불편하지만 써야하는 의자이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tity
Sub가치
상세설명
이동목적으로 쓰인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비싸다.
 
 

 

 

 

 

 

 

 

 

6-5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보청기
Main가치
상세설명
귀가 잘 들리지 않는 사람들에게 잘들릴 수있게 도와주는 도구이다. 귀에 착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잘 듣기 위해 착용한다.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Accessabitity
 
Sub가치
상세설명
착용하고있다면 바로바로 들을 수 있다.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가격이 비싸다.
 
 

 

6-1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스마트키


Main가치
상세설명


자동차에 다가가지 않고 제어가 가능함.










관련 정보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6072505501?nv=o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6-2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기가 지니


Main가치
상세설명


인공지는 음성인식으로 AI스피커를통해 목소리 만드로 제어가 가능하다.











관련 정보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8041000087#cb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6-3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엘리베이터


Main가치
상세설명


고층건물이 즐비한 현대에 어떠한 이동수단보다 편리함을 제공함.











관련 정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4/06/2018040602197.html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6-4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sol밸브


Main가치
상세설명


스팀라인등에 이용하는 솔밸브는 사용자가 지정한 온도범위를 넘어서지 않게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장치임.











관련 정보







Sub가치의 종류 Risk reduction



Sub가치
상세설명


설정치 이상으로 스팀이 유입되지 않도록 하여 과열을 막아줌.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6-5

Main가치의 종류 Convenience
제품/서비스
사례
멀티탭


Main가치
상세설명


이동이 불가능한 전기콘센트에 연결하여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전기를 사용하게 해주고 스마트멀티탭으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간편하게 가전제품의 제어가 가능해짐.











관련 정보
http://www.electimes.com/article.php?aid=1488186844142238007



Sub가치의 종류




Sub가치
상세설명









상반된 가치관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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