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BlackCompany

♠Why does BYD charge so much for routine maintenance on new vehicles? We urge BY

by 리치캣 2025. 9. 23.
반응형

♠BYD는 왜 신차를 정기점검하면서 높은 비용을 청구하는가?  

BYD 회장과 사장이 이 질문에 대답할 것을 종용하는 바이다. 


♠Why does BYD charge so much for routine maintenance on new vehicles? 

We urge BYD's chairman and president to answer this question.

 

♠ทำไม BYD ถึงคิดค่าบำรุงรักษารถยนต์ใหม่แพงขนาดนี้?
ผมขอเรียกร้องให้ประธานและกรรมการผู้จัดการใหญ่ของ BYD ตอบคำถามนี้

 

♠比亚迪新车的日常保养为何收费如此高昂?
我敦促比亚迪董事长兼总裁回答这个问题。

--------------------------------------------------------------------------------------------------

BYD는 왜 신차를 정기점검하면서 높은 비용을 청구하는가?
어제 20000 km 주행하면 반드시 정기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하고..
자동차 화면에서 그런 알람이 차를 켤때마다 나와서...
태국 촌부리 북파타야에 있는 BYD 서비스센터에서 정기점검을 받았다.
그런데 이번엔 요구하지도 않은 휠 점검까지 넣어서 2650바트를 내라고 한다.
그래서 중고차도 아니고 신차를 정기점검하는데 왜 돈을 내야하냐고 물으니...
태국은 원래 그렇다고 한다.
태국에서 사업하는 모든 자동차 브랜드, 혼다, 토요타, 기아 등등 모든 자동차 제조판매사가 그러하냐고 재차 물으니 그렇다고 한다. 
나는 작년에 처음 차를 구입후에 5000km 를 달렸을때 처음 정기점검 알람이 떠서 가보니...
Why does BYD charge so much for regular maintenance on new cars?
Yesterday, they told me I needed a regular maintenance after driving 20,000 km.
The car's screen showed this warning every time I turned it on...
I had a regular maintenance check at the BYD service center in North Pattaya, Chonburi, Thailand.
But this time, they even included a wheel inspection, which I didn't request, and charged me 2650 baht.
So I asked why I had to pay for a regular maintenance check on a new car, not a used one...
They said it's just a normal thing in Thailand.
I asked again if all car manufacturers and distributors doing business in Thailand—Honda, Toyota, Kia, etc.—are doing this, and they said yes.

Last year, I bought my first car and drove it 5,000 km when the regular maintenance warning went off for the first time. So I went to check...
 
 
ทำไม BYD ถึงคิดค่าบำรุงรักษาตามระยะรถใหม่แพงขนาดนี้?
เมื่อวานเขาบอกว่าผมต้องบำรุงรักษาตามระยะหลังจากขับไปแล้ว 20,000 กม.
หน้าจอรถก็ขึ้นคำเตือนนี้ทุกครั้งที่ผมเปิดเครื่อง...
ผมไปตรวจเช็คตามระยะที่ศูนย์บริการ BYD พัทยาเหนือ ชลบุรี ประเทศไทย
แต่ครั้งนี้เขารวมค่าตรวจสอบล้อรถด้วย ซึ่งผมไม่ได้ร้องขอ และคิดเงินผมไป 2650 บาท
ผมเลยถามว่าทำไมต้องเสียค่าตรวจเช็คตามระยะรถใหม่ ไม่ใช่รถมือสอง...
เขาบอกว่าเป็นเรื่องปกติในประเทศไทย
ผมถามอีกครั้งว่าผู้ผลิตและผู้จัดจำหน่ายรถยนต์ที่ทำธุรกิจในประเทศไทย ไม่ว่าจะเป็น Honda, Toyota, Kia ฯลฯ ทำแบบนี้กันหมดหรือเปล่า พวกเขาก็ตอบว่าใช่

ปีที่แล้ว ผมซื้อรถคันแรกและขับไป 5,000 กม. ตอนที่คำเตือนการบำรุงรักษาตามระยะดังขึ้นครั้งแรก ผมเลยไปเช็คดู...
 
 
为什么比亚迪新车的定期保养收费这么高?
昨天,他们告诉我,行驶了2万公里后需要定期保养。
每次启动汽车,屏幕都会显示这个警告……
我之前在泰国春武里府北芭堤雅的比亚迪服务中心做过定期保养。
但这次他们竟然还包含了我没有要求的车轮检查,结果收了我2650泰铢。
所以我问他们,为什么新车要付费定期保养,二手车却不用……
他们说在泰国这只是定期保养。
我又问了一遍,是不是所有在泰国运营的汽车制造商和经销商——本田、丰田、起亚等等——都这样做,他们说是的。

去年,我买了第一辆车,行驶了5000公里后,第一次响起了定期保养警报,所以我去检查了……

 

1400바트를 정기점검비로 청구해서 낸 사실이 있다. 
그런데 그때는 태국의 실정을 몰라서...이게 정확히 어떤 청구인지를 몰라서 내라는 대로 냈는데... 
이번엔 더 많은 금액인 2650바트를 청구하길래...약간 짜증이 났다.
자동차 제조사가 중고차도 아닌 신차를 간단한 점검을 해주는데... 이런 돈을 청구하는게 비상식적이라고 생각되어서다.
물론 중고차라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새차를 제조사 스스로가 못미더워서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라면..
이런 차는 판매를 해서는 안되는거 아닐까?
아예 이런 제조회사는 시장에서 기업행위가 불가능해야 하는 것 아닐까?
불량식품 파는 회사가 불량식품 구매고객에게 식품 점검비를 또 뜯어가는 상황이라면 이해가 되는가?
일반적인 사람으로서 상식적이라고 생각될까?
BYD 회장과 사장이 이 질문에 대답할 것을 종용하는 바이다. 
 
게다가 신차를 점검하면서 계속 상승하는 점검비용이 당연하다고 말하는 것이,  과연 당연한 것인가?
다시 말하지만 나는 중고차를 구입한 것이 아니라... 새차를 BYD로 부터 구입했다.
아니면...중국회사의 상술인가?
다시금 BYD 회장과 사장이 이 질문에 대답할 것을 종용하는 바이다. 
 
I once paid a 1,400 baht regular inspection fee.

But back then, I didn't understand the situation in Thailand... I didn't know exactly what the charge was, so I paid it as requested...

This time, they charged me an even higher amount, 2650 baht... and I was a little annoyed.
I thought it was outrageous that a car manufacturer would charge me this much for a simple inspection on a new car, not a used one.
Of course, I understand that this is understandable for a used car.
But if a new car manufacturer is performing periodic inspections because they themselves are unreliable...

Shouldn't such cars be banned from sale?
Shouldn't such a manufacturer be banned from operating in the market?
Does it make sense for a company selling defective food to charge customers for inspection fees?
Does it seem reasonable to the average person?
I urge the chairman and president of BYD to answer this question.

Moreover, is it really true that the ever-rising inspection costs of new cars are justified?

Again, I didn't buy a used car... I bought a new car from BYD.

Or... is this just a Chinese company's sales pitch?

I urge the BYD chairman and president to answer this question.
 
ครั้งหนึ่งผมเคยจ่ายค่าตรวจสภาพรถปกติ 1,400 บาท

แต่ตอนนั้นผมไม่เข้าใจสถานการณ์ในไทยเลย... ผมไม่รู้แน่ชัดว่าค่าธรรมเนียมเท่าไหร่ เลยจ่ายตามที่ขอ...

ครั้งนี้เขาคิดเงินผมเพิ่มเป็น 2650 บาท... ผมรู้สึกหงุดหงิดนิดหน่อย
ผมคิดว่ามันน่าตกใจมากที่ผู้ผลิตรถยนต์จะคิดเงินผมเยอะขนาดนี้สำหรับการตรวจสภาพรถใหม่ ไม่ใช่รถมือสอง
แน่นอน ผมเข้าใจว่าเรื่องนี้ก็เข้าใจได้สำหรับรถมือสอง
แต่ถ้าผู้ผลิตรถยนต์ใหม่ทำการตรวจสภาพรถเป็นระยะๆ เพราะตัวรถเองไม่น่าเชื่อถือ...

รถยนต์แบบนี้ไม่ควรถูกห้ามขายหรือ?
ผู้ผลิตรถยนต์แบบนี้ไม่ควรถูกห้ามดำเนินกิจการในตลาดหรือ?
การที่บริษัทขายอาหารที่มีตำหนิจะเรียกเก็บค่าธรรมเนียมตรวจสภาพจากลูกค้านั้นสมเหตุสมผลหรือไม่?
สำหรับคนทั่วไปแล้ว เรื่องนี้ดูสมเหตุสมผลหรือไม่?
ผมขอเรียกร้องให้ประธานกรรมการและกรรมการผู้จัดการใหญ่ของ BYD ตอบคำถามนี้

ยิ่งไปกว่านั้น จริงหรือที่ค่าตรวจสภาพรถใหม่ที่สูงขึ้นเรื่อยๆ นั้นสมเหตุสมผล?

อีกครั้ง ผมไม่ได้ซื้อรถมือสอง... ผมซื้อรถใหม่จาก BYD

หรือ... นี่เป็นแค่คำโฆษณาขายของบริษัทจีน?

ผมขอเรียกร้องให้ประธานและกรรมการผู้จัดการใหญ่ของ BYD ตอบคำถามนี้
 
我曾经付过1400泰铢的定期检查费。

但当时我不了解泰国的情况……我不清楚具体费用是多少,所以就照做了……

这次他们收了我更高的费用,2650泰铢……我有点恼火。
我觉得一家汽车制造商竟然为了一辆新车而不是二手车的简单检查就收这么多钱,真是太离谱了。
当然,我知道二手车的情况可以理解。
但如果一家新车制造商因为自身不可靠而进行定期检查……

这样的车难道不应该被禁止销售吗?
这样的制造商难道不应该被禁止在市场上运营吗?
一家销售缺陷食品的公司向顾客收取检查费,这合理吗?
在普通人看来,这合理吗?
我敦促比亚迪董事长兼总裁回答这个问题。

此外,新车检测费用不断上涨真的合理吗?

再说一遍,我没买二手车……我买的是比亚迪的新车。

或者……这只是一家中国公司的推销手段?

我敦促比亚迪董事长兼总裁回答这个问题。

 
새차를 판매한 후에...점검비를 지속적으로 받는 논리라면...
BYD가 지속적으로 차량가격을 낮췄는데...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낮춘 차량가격을 반영해서,,, 소급해서 환불을 해야 하는 것이 상식적이라고는 생각해보지 않았는가?
BYD가 내가 차를 구입한 후에...10만 바트를 더 싸게 판매를 했는데...
그렇다면...BYD본사가 나에게 10만바트를 환불해야 하는 것 아닌가?
이미 이것이 태국 자동차 사회에서 불만을 제기해서... 태국인들에게는 충전비 등등의 환불을 대신하는 보상을 하지 않았는가?
혹시 외국인이라서 차별하는 것인가?
외국인을 차별하는 행위를 했다면...BYD가 글로벌 기업이 되는 것은 불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BYD 사장과 회장은 이 의견에 어떻게 대답할지 궁금하다.  이 또한 대답을 종용하는 바이다.  
 
If the logic is to continue to charge maintenance fees after selling a new car...
If BYD has consistently lowered its vehicle prices...
then shouldn't they retroactively refund customers to reflect these lower prices?
If BYD sold me a car for 100,000 baht less after I purchased it...
then shouldn't BYD headquarters refund me 100,000 baht?
Didn't they already compensate Thais for the rebate on charging fees and other fees after complaints were raised in the Thai automotive community?
Is this discrimination against foreigners?
If they discriminated against foreigners, I don't think BYD should be able to become a global company.
I wonder how the BYD president and chairman will respond to this. This, too, urges a response.

 
如果逻辑是新车售出后继续收取维修费……
如果比亚迪一直在降低汽车价格……
那么他们难道不应该根据这些降价向客户返还维修费吗?
如果比亚迪在我购买汽车后以低10万泰铢的价格卖给我……
那么比亚迪总部难道不应该退还我10万泰铢吗?
在泰国汽车界提出投诉后,他们不是已经赔偿了泰国人的维修费和其他费用吗?
这是歧视外国人吗?
如果他们歧视外国人,我认为比亚迪不应该成为一家全球性公司。
我想知道比亚迪总裁兼董事长会如何回应此事。这也需要回应。

 
ถ้าตรรกะคือการเก็บค่าบำรุงรักษาต่อไปหลังจากขายรถใหม่...
ถ้า BYD ลดราคารถลงอย่างต่อเนื่อง...
แล้วพวกเขาไม่ควรคืนเงินลูกค้าย้อนหลังเพื่อสะท้อนราคาที่ลดลงนี้หรือ?
ถ้า BYD ขายรถให้ฉันในราคาที่ลดลง 100,000 บาทหลังจากที่ฉันซื้อ...
แล้วสำนักงานใหญ่ BYD ไม่ควรคืนเงินให้ฉัน 100,000 บาทหรือ?
พวกเขาไม่ได้จ่ายเงินคืนให้กับคนไทยสำหรับส่วนลดค่าธรรมเนียมการเรียกเก็บและค่าธรรมเนียมอื่นๆ หลังจากที่มีการร้องเรียนในแวดวงยานยนต์ไทยไปแล้วหรือ?
นี่คือการเลือกปฏิบัติต่อชาวต่างชาติหรือไม่?
ถ้าพวกเขาเลือกปฏิบัติต่อชาวต่างชาติ ฉันคิดว่า BYD ไม่น่าจะสามารถเป็นบริษัทระดับโลกได้
ฉันสงสัยว่าประธานและประธานกรรมการของ BYD จะตอบสนองต่อเรื่องนี้อย่างไร เรื่องนี้ก็กระตุ้นให้เกิดการตอบสนองเช่นกัน

 
이에 대한 명확한 BYD사장과 회장의 회신을 요구하는 바이며,
미온적인 태도를 보인다면...회피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나는 소비자로서 이런 비상식적인 기업을 비난하고 공격하고 시장퇴출을 위한 노력을 할 수 밖에 없음을 분명히 한다.
BYD 사장과 회장이...신차를 정기점검하는데 고비용을 청구하는 것이  정정당당하다면... 이 상황과 사실에 대해서 명확하게 공개답변할 것을 요구한다. 
 
I demand a clear response from the BYD president and chairman.

If they show a lukewarm attitude... if they show an evasive attitude...

As a consumer, I have no choice but to criticize and attack this unconventional company and work to drive it out of the market.

If the BYD president and chairman... are justified in charging high fees for regular maintenance on new vehicles... I demand a clear, public response regarding this situation and the facts.

 
ผมขอเรียกร้องการตอบสนองที่ชัดเจนจากประธานและประธานกรรมการบริษัท BYD

หากพวกเขาแสดงท่าทีเฉยเมย... หากพวกเขาแสดงท่าทีหลบเลี่ยง...

ในฐานะผู้บริโภค ผมไม่มีทางเลือกอื่นนอกจากวิพากษ์วิจารณ์และโจมตีบริษัทที่ไม่ธรรมดาแห่งนี้ และพยายามขับไล่มันออกจากตลาด

หากประธานและประธานกรรมการบริษัท BYD... มีเหตุผลสมควรในการเรียกเก็บค่าธรรมเนียมสูงสำหรับการบำรุงรักษารถยนต์ใหม่เป็นประจำ... ผมขอเรียกร้องการตอบสนองที่ชัดเจนและเปิดเผยต่อสาธารณะเกี่ยวกับสถานการณ์และข้อเท็จจริงนี้

 
我要求比亚迪总裁兼董事长做出明确回应。

如果他们态度冷淡……如果他们闪烁其词……

作为一名消费者,我别无选择,只能批评和攻击这家不走寻常路的公司,并努力将其赶出市场。

如果比亚迪总裁兼董事长……对新车定期保养收取高额费用是合理的……我要求比亚迪就此事和事实做出明确的公开回应。

 

중고차가 아닌, 신차
중고차가 아닌, 새차를 판매해놓고서...정기적으로 정기점검을 고비용을 내고 할 수 밖에 없게 만들어 놓은 BYD.
정기점검을 받지 않으면, 배터리 8년 16만km보장을 해주지 않는다고 하는 강제구속조항이 있다는 것을 소비자들은 기억해야만 한다.

이런 판매방식은...거의 사기행위에 가까운 상술이 아닐까?  

이게 중국의 전통적인 장사 스타일인가?

 

Not used, but new
BYD sells new cars, not used, and forces customers to pay high fees for regular maintenance.
Consumers should remember that there's a mandatory clause that denies the 8-year/160,000km battery warranty if they don't get regular maintenance.

Isn't this sales method... a tactic bordering on fraud?

Is this traditional Chinese business style?

 

ไม่ได้ใช้แต่เป็นรถใหม่
BYD ขายรถใหม่ ไม่ใช่รถมือสอง และบังคับให้ลูกค้าจ่ายค่าบำรุงรักษาตามระยะที่สูง
ผู้บริโภคควรจำไว้ว่ามีข้อกำหนดบังคับที่ปฏิเสธการรับประกันแบตเตอรี่ 8 ปี/160,000 กม. หากไม่ได้รับการบำรุงรักษาตามระยะ

วิธีการขายแบบนี้... กลยุทธ์ที่เข้าข่ายหลอกลวงหรือเปล่า?

นี่คือรูปแบบธุรกิจแบบจีนดั้งเดิมหรือเปล่า?

 

 

非二手,但全新
比亚迪销售的是新车,而不是二手车,并强迫客户支付高额的定期保养费用。
消费者应该记住,车主必须遵守一项强制性条款,如果不定期保养,将无法享受8年/16万公里的电池保修。

这种销售方式……难道不近乎欺诈吗?

这是中国传统的商业作风吗?

 
 
★★★★★★★
아이디어링 : First Mover. 퍼스트무버의 시대. 원격근무시대. 아이디어 회의 방법론 1편 
https://kmong.com/gig/317273

원격근무시대. 아이디어 회의 방법론 1 드립니다. - 크몽

스몰미 전문가의 전자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p>※서비스 설명</p><p><br></p><p><strong><u>언제까지 회의실에서 ...

kmong.com

 
 

결론적으로 자동차가 얼마나 달렸는지....자동차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만 받고서 BYD 에게 2109바트를 지불했다.

그나마..이건 새차이고 차를 험하게 몰지 않아서 ... 고장날 것이 없다고 말해서 점검가격을 낮췄다.   

20000km를 평범하게 달리고서 고장날 차를 만들어 팔았다면...그건 사업가가 아니라 사기꾼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